[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나홀로 구성된 자동차매매상가에 비해 다양한 근린시설이 함께 구성된 복합단지의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자동차매매 복합단지들은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어 그 가치가 향상되고 있다.

과거 자동차매매상가는 땡볕이나 한파에도 불구하고 야외 매매단지를 일일이 돌아다녀야 하는 재래식 방식의 공간이었지만 최근 조성된 복합단지들은 자동차쇼핑은 물론 근린생활까지 사계절 내 언제든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또한 문화쇼핑공간을 변화된 매매단지는 규모가 클수록 유동인구를 폭넓게 확보할 수 있어 안정적인 투자처로도 불린다.

일반적으로 대규모 상가는 규모가 커지는 만큼 세분화되는 방문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업종이 구성된다. 이에 남녀노소 구별 없이 즐길 수 있는 상권이 형성됨으로써 고객층 확보가 가능하다. 또 계절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보다 긴 체류시간을 확보할 수 있어 안정적인 상권 형성과 함께 수익창출도 기대된다.

이처럼 자동차쇼핑과 다양한 근린생활공간이 어우러진 대규모의 복합매매상가들은 해당 지역의 가치를 향상시키는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만큼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자동차복합매매상가는 지역 상권 활성화를 비롯해 자동차시장의 새로운 문화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자동차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요즘 자동차매매상가는 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장터의 공간이 아닌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자동차쇼핑과 다양한 근린생활시설을 체험할 수 있는 친목도모의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고객들의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춰 하나의 문화를 형성하고 있고 그런 의미에서 자동차쇼핑문화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자동차매매상가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앞으로 이런 현상은 앞으로 더욱 가속화될 것이다. 

이런 가운데 대전 유성구 복용동 옛 영보화학 부지에 들어서는 복합매매단지 '디오토몰'이 주목 받고 있다. 지상 6층 규모의 디오토몰 복합매매단지는 연면적 약 87,955㎡로 조성된다.

디오토몰은 도안 신도시와 학하지구 등의 주거지역 인근에 자리잡아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돋보인다. 또한 차량을 이용하면 구암 전철역과 인접해 있어 많은 유동인구들이 자연스럽게 유입될 것으로 전망된다. 

고객층을 효율적으로 흡수할 수 있는 단지설계도 또 다른 인기 요인이다. 언제나 편안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내부설계를 구축한 매매단지로써 실내외 전시공간 및 다양한 근린생활시설 등 차별화된 MD 구성 등 이용의 기능성과 편의성을 드높였다.

특히 준공 후 자동차매매협동조합의 운영시스템을 활용해 입주사 지원시스템 등 점주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체계적 지원체계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한편, 디오토몰은 NH증권, SK증권 등 프로젝트파이낸싱(PF, Project Financing)으로 투자되고, KB부동산신탁이 신탁 관리를 하며, 시행사는 ㈜트리플힐스, 시공사는 영진종합건설이 맡았다. 

분양홍보관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용계동에 위치하며, 오는 2019년 7월 준공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