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예부터 의식주는 인간의 인생에 있어서 꼭 필요한 삼대 요소로 꼽혔다. 그 중 많은 이들이 더 좋은, 더 나은 주거지를 선택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삶의 질에 있어서 좋은 거주 환경은 현재뿐 아니라 미래를 결정하는데도 큰 몫을 하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최근에는 주택이나 아파트뿐 아니라 여러 환경의 주거지가 제공된다. 이에 따라 주거지 분양 및 투자 선택에 있어 필수적으로 따져봐야 하는 몇 가지 요소가 있다.

우선 지역별 발달 균형을 맞추기 위함에 따라 공급이 없던 지역에 분양을 체크할 수 있다. 아직은 개발이 덜 되었지만 앞으로 개발 호재를 앞두고 있는 희소성에 주목하는 것이다. 새로운 교통 노선이 개통하는 곳을 따져보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방법 중 하나다.

또 주변 배후수요와 입주여건에 대해서 따져보아야 한다. 개발이 늦은 지역은 아무래도 도심이나 대학가 등에서 떨어져 있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교통이 잘 이어져 있을 경우 이러한 요건은 오히려 주변 수요를 끌어올 수 있기 때문에 선호할 수 있는 지역이다. 마지막으로 이에 따른 분양가가 적절한지도 놓칠 수 없는 부분이다.

2월 23일 홍보관을 오픈한 원흥 오피스텔 ‘휴로스 센트럴302’가 이에 해당하는 요건을 갖추고 있다. 이곳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에 들어설 예정이며, 지하 5층~지상 20층 규모이다. 오피스텔 302실,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되어 7개 타입으로 나누어진 풀옵션 인테리어 및 평수로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원흥동의 경우 이미 중심상업지구가 기본적으로 위치한 것은 물론 기본적인 주거를 위한 생활 인프라가 구성되어 있다. 다솔유치원, 흥도초등학교, 도래울초·중·고등학교가 교육환경을 안심시켜줄 뿐만 아니라, 이케아 고양점과 롯데아울렛, 스타필드 고양 등과 인접한 ‘몰세권’으로 쇼핑문화 인프라 역시 눈여겨 볼만하다.

입지적인 요건은 3호선 원흥역과 경의중앙선 강매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광역버스(서울시청) 경유, 원흥~강매간 도로, 고양~신사간 도로를 통한 수도권 접근성이 뛰어나며, GTX와 신분당선이 예정되어 있다.

이외에도 원흥판 테크노밸리 부지매입이 완료되어 총 17층의 지식산업센터가 완성될 예정으로 지식기반산업, 정보통신산업, 벤처시설 및 금융, 기숙사 등의 지원시설이 입주한다는 점에서 높은 가치를 들 수 있다.

‘휴로스 센트럴302’에서는 중도금 대출 약정 시 전액 무이자, 600만원대부터 시작하는 분양가(C타입, 3.3㎡ 당 기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 분양홍보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