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들어서는 잔금대출규제 미적용 브랜드 아파트 ‘동탄2 아이파크’ 아파트가 미분양 잔여세대를 선착순 분양 중이다.

현대산업개발이 경기도 화성 동탄2신도시 A99블록과 A100블록에 총 980가구 규모 대단지로 조성하는 ‘동탄2 아이파크’는 평균 분양가 3.3㎡당 1,103만원으로 책정됐으며, 프리미엄 없이 매입이 가능하다.

단지는 A99블록은 지하3층~지상20층, 6개동 총 470세대로 조성되며 전용면적별 84㎡ 156세대, 96㎡A 196세대, 96㎡B 118세대로 구성된다. A100블록은 지하2층~지상15층, 9개동 총 510세대로 조성되며 전용면적별 84㎡ 173세대, 96㎡A 221세대, 96㎡B 116세대로 구성된다.

전 세대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한 판상형 4베이로 구성되어 발코니 확장 시 넓은 서비스면적을 확보할 수 있다. 또 기존 아파트보다 5cm 높은 천정고로 넓은 공간감을 누릴 수 있으며 가변형벽체를 적용해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여기에 입주민 주차 편의를 위해 20cm 넓게 설계된 광폭주차장과 아이파크만의 첨단 시스템, 보안 및 에너지절감 시스템을 갖추고 입주민 편의를 위해 피트니스센터, 남녀사우나, 독서실, 키즈룸, 실내골프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갖추었다.

또한 단지 바로 앞 근린공원에서 동탄호수공원으로 연결된 산책로가 있고 한원CC가 인접해 녹지가 풍부하며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을 낮춘 친환경 E0등급의 집성목 자재사용과 새집증후군을 바지하기 위해 내부 유해공기를 차단하고 쾌적한 공기를 불어넣는 전열교환방식의 에너지 절약형 공기정화 시스템을 도입해 환경이 쾌적하다. 

내부는 안방 드레스룸, 팬트리, 붙박이장 등 풍부한 수납공간을 마련하였으며, 친환경 자재인 E0등급의 집성목을 사용하여 새집증후군을 방지했다.

수도권미분양아파트 ‘동탄2아이파크’가 들어서는 동탄2신도시는 SRT, GTX 동탄역 등 광역교통망과 주거, 교육, 문화, 환경, 비즈니스가 조화된 자족적 거점도시로 동탄2 광역비지니스콤플렉스 일대와 동탄2신도시 시범단지 등이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156만9487㎡ 규모의 산업단지로 조성되는 동탄테크노밸리 입주 완료시 종사자는 약 20만 여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동탄2신도시 내에 있는 유통업무시설용지 4곳은 동탄 순환로의 하나로클럽, 동탄 역세권의 롯데백화점, 리베라 CC옆 이마트 부지로 매각됐으며, 현재 약 10만㎡의 유통업무시설용지 유통3부지만 남아 있다. 이 유통3부지에 인접한 ‘동탄2아이파크’는 향후 유통3부지 매각시 도시계획의 수혜를 기대해 볼 수 있다.

동탄2신도시 ‘동탄2 아이파크’는 단지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광역 M버스 정류장 등이 있고, 장지 IC를 통해 강남, 분당으로 빠른 진입이 가능하며 오산IC가 인접해 교통여건이 우수하다. 특히 동탄역 SRT를 이용하면 수서역까지 15분대에 도달이 가능하며, 향후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가 2023년 개통 시 서울 삼성역까지 20분대에 닿을 수 있다.

특히 지난달 28일 트램운행 방법을 규정하는 도로교통법 개정안이 최종적으로 국회를 통과하면서 동탄2신도시의 부동산 시장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동탄2신도시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트램은 지상에 설치한 레일을 따라 움직이는 전동차로 지하철의 대체 교통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는 친환경 교통수단이다. 이번 도로교통법 개정안의 국회 통과로 법적 근거를 마련한 트램 건설은, 7월쯤으로 예정된 경기도 도시철도망구축계획에 대한 국토교통부장관의 승인이 이루어질 경우 본격적으로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도보 거리에 유치원, 초, 중, 고교가 들어설 예정이며, 인근에 근린생활시설과 대규모 상업시설용지가 위치해 있어 정주여건이 좋으며 의료복지시설, 테크노밸리, 워터프론트콤플렉스, 문화디자인밸리 등 다양한 개발계획으로 생활인프라가 더 풍부해질 전망이다.

한편, 수도권미분양아파트 동탄2신도시 `동탄2 아이파크’의 입주예정일은 2019년 3월로 현재 중도금무이자,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분양가 문의 등 자세한 내용은 대표전화로 상담이 가능하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