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백지구의 주거 인프라와 석성산 등 친환경 품은 타운하우스, 취득세 1.1% 만 적용

[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최근 수도권 내 중소형 타운하우스가 내집마련의 새로운 트랜드로 떠오르고 있다. 전원생활을 누리면서도 도심지와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 각종 주거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 동안 타운하우스는 녹지 환경에 입지해 있어 전원생활을 누리기에는 탁월했으나, 생활 인프라 및 교통 인프라 등이 부족한 곳에 대부분 공급되어 젊은 층에게 외면 받아왔었다. 하지만 최근 조성되는 타운하우스는 교통, 주거 인프라 등이 풍성하게 갖춰져 있는 수도권에 위치해 다양한 연령대에게 인기를 누리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과거에는 전원생활을 꿈꾸는 장년층 수요가 많았다면 요즘은 수도권 내 도시와 전원의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상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어 젊은 층 수요가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최근 중소형에 중저가로, 실용성까지 갖춘 타운하우스들이 속속 공급되고 있어 관심 가져 볼 만하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수도권 내 수요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중소형 타운하우스가 들어서 주목 받고 있다. 합리적인 분양가로 화제가 되고 있는 용인 동백지구 ‘동백 아라곤캐슬’ 타운하우스가 그 주인공이다.

동백 아라곤캐슬이 조성되는 동백지구는 녹지율이 80% 수준의 지역으로 친환경 전원생활이 가능하다. 또 서울 접근성은 물론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입지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런 동백지구 내 단독주택형 타운하우스 ‘동백 아라곤캐슬’이 공급에 나서 주목 받고 있다.

다양한 연령층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동백 아라곤캐슬은 용인 동백지구가 품은 위치적 프리미엄을 그대로 흡수하게 된다. 동백지구 남향에 자리잡은 단지로 석성산 끝자락에 위치해, 우수한 자연환경과 도심 속 생활인프라를 동시에 누리는 입지를 선점했다.

특히 역세권 단지로 가치를 높이고 있는 동백 아라곤캐슬 타운하우스는 용인 경전철 동백역이 근거리에 있다. 여기에 분당선과 광역버스와 공항버스(김포, 인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차량 이용 시 분당-동백 죽전대로, 분당-수서 고속화도로를 통해 분당 10분대, 강남 30분대 진출입 할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향후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와 서울-세종 제2경부고속도로까지 개통될 예정이다.

석성산 끝자락에 위치한 동백 아라곤캐슬 타운하우스는 자연환경을 그대로 누릴 수 있는 장점은 물론 석성산 자연공원과 에버랜드, 민속촌, 수원CC, 남부CC 등 친환경과 어우러진 레저시설 이용도 가능하다.

주변 생활편의시설을 살펴보면, 동백 이마트와 동백 CGV, 동백호수공원이 인접하고 동백 세브란스병원(2020년 예정)도 인근에 위치할 예정이다. 공공시설까지 두루 갖춰진 것은 동백 아라곤캐슬의 또 다른 장점으로 작용한다. 

우수한 교통망을 이용해 분당, 용인 수지지구 인프라 이용도 편리해 삶의 편의성이 강조되며, 단지 인근에는 시립 동백유치원, 예성유치원, 석성초, 동백초, 초당초.중.고, 백현초.중.고 등의 교육 인프라가 탄탄하게 자리한다. 

‘동백 아라곤캐슬’은 최신 타운하우스로 아파트가 갖춘 각종 오토 시스템이 도입된다. 집 안에서 방문객의 입출입 제어가 가능한 홈 오토 시스템을 비롯해 디지털 도어록과 음식물 분쇄 처리기, 욕실 바닥 난방, 실별 온도조절 기능, LED 조명등, 도시가스 등도 함께 제공한다.  

차별화된 설계 역시 수요자들에게 호평 받고 있다. 지붕은 리얼 징크 시공으로 우수한 내구력과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바닥재는 열전도가 높고 습기와 충격에 강한 강마루를 사용해 견고함을 자랑한다. 여기에 1층 층고를 2.7m로 높게 설계해 개방감을 높였다. 

또한 놀이 공간이나 취미생활 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3층 다락방, 다락방과 연결된 옥상테라스, 전원생활을 느낄 수 있는 마당과 세대당 2대가 가능한 주차공간이 조성된다. 

‘동백 아라곤캐슬’은 각 세대별 대지면적이 238.0㎡, 건축면적 105.7㎡며 공유면적이 7%만 적용된다. 이처럼 다양한 장점이 돋보이는 타운하우스임에도 불구하고, 분양가는 4억원대로 책정돼 가성비까지 겸비했다. 

분양관계자는 “통상적으로 타운하우스는 토지 먼저 분양 후 건물을 분양하는 시스템이며, 토지 분양 시 토지 취득세 4.6%와 건물 보존등기 3.16% 이렇게 두 번의 세금이 발생하는데 ‘동백 아라곤캐슬’ 타운하우스는 신탁사가 토지의 건물을 선등기 후 소유권자에게 이전하기 때문에 일반 주택과 마찬가지로 1.1%의 취득세만 적용돼 큰 절세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용인시 기흥구에 자리하는 ‘동백 아라곤캐슬’은 총 25가구 규모로 건립된다. 입주는 2018년 10월 예정이며, 전용면적 84㎡ A, B, C 3가지 타입으로 나뉜다. 1~2층, 다락방, 옥상테라스로 구성되며, 홍보관은 현장에 위치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