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먹방부터 뷰티, 노래 커버, 제품 광고 등의 다양한 SNS 컨텐츠로 많은 사랑을 받아 온 SNS스타 양수빈이 해외 진출에 성공했다. 플레이웍스 매니지먼트(대표 윤성준), 트레져헌터(대표 송재룡)와의 글로벌 정식계약을 체결하고 태국 크리에이터로 화려하게 데뷔한 것.

스타이엔엠 관계자는 “SNS 스타로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양수빈은 기발한 아이디어와 다양한 콘셉트, 확고한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성장한 보기 드문 크리에이터”라고 평가하며 "유쾌하고 즐거운 양수빈만의 캐릭터가 태국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모으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까지 양수빈이 출연한 태국 방송은 AMARIN TV의 HD 방송, 태국연예인 Woody가 진행하는 ‘Woody Show’, Viu 및 Khaosod, TPBS 방송 등 태국 KFC 및 방콕 nice two meat U홍보, Beauty Buffet 및 Jula’s Herb 화장품 홍보, 초키브라우니 등과 전속 계약을 맺고 모델로 활동 중이다.

뿐만 아니라 태국판 복면가왕 ‘마스크 싱어’ 출연을 조율 중에 있으며 오는 5월 태국 탑스타 차크릿과 함께 MC로 나서는 태국음식원정대 프로그램 12부작 촬영이 예정되어 있는 등 명실상부 ‘태국스타’로서 매 활약을 펼칠 예정이다. 더불어 태국 온오프라인을 통해 양수빈 캐릭터 화장품 출시도 기획되어 있어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페이스북에서 330만 명, 인스타그램에서 34만 명의 팔로워를 이끈 크리에이터 양수빈은 2016년 셀프 컷팅 앞머리 영상 전 세계 누적조회수 2억 뷰 돌파, 2017년 킹크랩 먹방 영상 조회 수 2천2백만 회, ‘좋아요’ 50만 획득 등 SNS를 종횡무진하며 국내외 이용자들 사이에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그녀의 태국 진출 소식을 접한 많은 네티즌들은 ‘글로벌 진출이라니 깜짝 놀랐다’면서도 ‘좋은 활약 보여줬으면 좋겠다’며 응원을 보내고 있다.

한편 플레이웍스 관계자는 “트레져헌터 대표의 도움으로 한국에서 처음으로 태국 크리에이터로서의 성공사례를 탄생시킨 만큼, 앞으로도 대형 회사와의 협력과 조율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면서 “올해 중으로 대규모 팬미팅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니 애정 어린 시선으로 지켜봐 달라”고 당부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