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4월 11일에 방송된 SBS ‘생방송투데이’에서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신진대사를 높이는 5.5 운동과 건자두를 활용한 식단조절법이 소개되었다.

5.5 운동법은 5분 동안 가쁜 호흡을 유지하면서 다양한 동작으로 운동을 한 뒤에, 5분 동안 호흡을 하는 것을 말한다. 생방송투데이 주인공이 직접 홈트레이닝으로 시범을 보였는데 5분간 호흡 하는 동안 누운 상태에서 의자에 다를 직각으로 올린 뒤, 엉덩이에 힘을 주며 손으로 갈비뼈를 살짝 누르면서 다시 5분간 호흡을 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이날 생방송투데이에서는 5.5 운동과 함께 건자두를 활용한 식단조절법도 소개되었다.

다이어트 식단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된 과일이나 채소를 많이 챙겨 먹어야 하는데, 건자두 푸룬은 식이섬유는 물론이고, 신진대사를 높이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건자두 푸룬에 있는 식이섬유소는 장내에서 물에 녹아 끈적끈적한 젤리처럼 형성 되기 때문에 상담한 포만감을 주며,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을 흡착해서 변으로 빼내기 때문에 변비는 물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건자두는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이 뛰어나 식사 전에 3~4알 정도를 섭취하면 식사량을 조절에도 일조할 수 있다. 주인공 역시 건자두 푸룬을 먹은 뒤로 만성 변비가 해결이 되었으며 더부륵해 불편했던 속도 해결이 되었다고 밝혔다.

실제 영국 리버풀대학에서 실험한 결과로는 다이어트 기간 중 건자두 푸룬을 먹은 그룹이 체중 2kg 감량 허리둘레 약 6cm 감소되었다고 전했다.

이날 ‘생방송투데이’에 나온 건자두 푸룬은 테일러팜스에서 나온 ‘테일러 푸룬’ 제품으로 푸룬 중에서도 가장 양질의 과육과 영양 성분이 우수한 미국 캘리포니아 중부에서 재배된 푸룬을 사용하여 만든 제품이다.

테일러푸룬은 건자두 형태와 끊여서 만든 농축주스의 형태의 두 가지 제품이 있으며, 온라인 및 다양한 마트에서 쉽게 구입을 할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