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다양한 호재들로 들썩이고 있는 석촌호수 주변 상가들은 요즘 분양시장에서 핫 키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유동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일대 상가들은 유망 수익형부동산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대표적인 호재를 살펴보면, 서울 지하철 9호선 3단계 연장사업이 있고 이 사업을 통해 유동인구가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분석된다. 더불어 올해 말에는 석촌호수변 인근에 예정된 삼전사거리역(가칭)의 개통이 예정돼 있다.

또 다른 인기요인은 ‘송리단길’이다. 석촌호수 인근에 자리한 송리단길은 각종 SNS와 인터넷을 통해 데이트 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송리단길은 길 안쪽으로 들어서면 독특하고 개성 있는 젊은이들의 문화를 만끽 할 수 있는 이국적으로 이색적인 카페들이 즐비하다. 바깥쪽 대로변으로는 석촌호수 조망이 가능한 장점을 살려 브랜드 카페거리도 자리한다.

이미 많은 방문객이 즐겨 찾는 명소로 불리고 있는 가운데 향후 더 많은 호재와 함께 그 인구가 증가할 것으로 평가되는 석촌호수 상권은 투자자들 사이에서 알짜투자처로 정평이 나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호수공원 방문객과 하는 삼전사거리역(가칭) 이용객 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위치에 자리한 상업시설들은 부동산 투자자들에게는 절호의 기회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고 설명했다.

특히 ‘석촌 나인파크 수변 테라스상가’가 시선을 사로 잡고 있다. 대표적인 석촌호수 주변 상가로 불리는 석촌나인파크 수변 테라스상가는 연면적 21,043.17.11㎡, 지하 5층~지상 22층으로 조성된 단지 내 상가다.

석촌호수와 어우러진 수변환경을 4계절 내 그대로 만끽 할 수 있는 입지에 자리한 상가로 많은 유동인구 수요확보가 기대된다.

상가가 들어선 석촌동의 석촌고분군명소화거리가 ‘대표보행거리’로 지정됐다. 그러면서 전선 지중화, 보행환경 개선, 가로경관 조명, 조형물설치, 고분입구돌계단정비, 석촌호수 서호 수변무대 영화촬영 명소화, 옥외광고물 정비(외국어 병기) 등 사업도 활발하게 추진 중이다.

이러한 상권 활성화로 일대 부동산 시세도 끌어올리는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으며 우수한 입지 역시 투자 메리트로 작용한다.

석촌 나인파크 수변 테라스상가 주변으로 잠실역과 석촌역에 이어 올해 말 9호선 연장선인 삼전사거리역(가칭)이 개통 예정이다. 석촌호수로의 접근성이 한층 개선되면서 이로 인한 파급효과는 엄청날 것으로 보이며, 도보권 내 갖춰진 잠실 인프라 및 배후수요도 대표적인 자랑거리다.

상가 일대에는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롯데월드, 제2롯데월드, 롯데마트, 홈플러스, 송파구청 등의 대규모 인프라가 도보 거리에 자리한다. 뿐만 아니라 롯데월드타워에서 올림픽공원으로 이어지는 잠실관광특구로 대규모 유동인구 흡수가 유리해 잠실권 업무지구의 풍부한 배후수요도 품을 수 있다.

석촌 나인파크 테라스 상가 내에 입점하려는 경쟁이 치열하며, 현재 베트남음식점인 분짜라임, 수제맥주전문점 피자펍이 입점 준비 중에 있다. 이미 일식전문 미미또, 바르다 김선생, 깡패통닭은 운영 중에 있는 등 상가 입점 의뢰와 점포개설 문의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상가관계자는 “석촌 나인파크 수변 테라스상가는 호수공원 주변으로 유동인구의 왕래가 높아 점포운영중인 업체의 매출 수익성도 높은 편이라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삼전사거리역(가칭) 역세권에 자리한데다 신축건물로 권리금이 없어 상대적으로 적은 돈으로도 투자 가능한 점이 큰 메리트다”고 강조했다.

한편, 석촌 나인파크 수변 테라스 상가는 송파 관광특구 지역 내 석촌호수 서호 앞에 위치한다. 회사보유분 물량을 3.3㎡당 3천만원대 중후반으로 분양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