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도 행사 사진 <사진 = 목포작가회의>

[뉴스페이퍼 = 송진아 기자] 한국작가회의 목포지부가 지난 4월 8일 제17회 전국청소년백일장을 개최했다. 대상은 운문 부문 한채연 학생(고양예고 2), 산문 부문 김소담 학생(영등포여고 3)이 수상했다.

한국작가회의 목포지부는 1919년 일어났던 4.8 독립만세운동을 기념함과 동시에 우리 문학의 소중함을 일깨우고자 전국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백일장을 개최해오고 있다. 제17회 전국청소년백일장은 지난 4월 8일 목포 정명여고 정명관에서 진행됐으며, 백일장의 시제는 '깃발'과 '배'였다.

산문 부문 심사를 맡은 송은일 소설가는 심사평에서 "글쓰기 형식도 다채로웠고, 소설 같고 여행기 같고 에세이 같고 다큐맨터리 같았다. 랩퍼의 노래 같거나 방랑자의 사념 같기도 했다. 어떤 형식이등 표현이 자연스러웠다. 더구나 각 작품마다 상당한 깊이를 갖추고 있었다."며 성취도가 높은 작품이 다수였다고 밝혔다.

운문 부문 심사를 맡은 안상학 시인은 심사평에서 "대상작은 조선공인 아버지 이야기다. 조선공은 배를 설계하고 만들어서 바다로 띄워 보내는 과정까지 참여한다. 화자는 아버지를 조선공에, 자신을 잠수함 비유해서 이야기를 풀어간다. 아버지의 손에서 자신이 만들어졌지만 언젠가는 홀로 바다로 항해를 떠나야 하는 성장과 독립된 존재로 옮겨가는 삶의 과정을 잔잔하게 진술하고 있다."며 "마지막 한 줄인 '태평양을 향하여'에서 호흡이 깨어지는 듯한 느낌이 들었지만 애교로 봐줄만 하다. 전반적으로 군더더기가 없고 명징하게 자신의 감동을 다듬은 수작이다."이라고 평가했다.

각 부문별 입상자는 아래와 같다.

<대 상>

운문 한채연(고양예술고 2) 보훈처장상

산문 김소담(영등포여고 3) 보훈처장상

<금상>

고등(운문) 박지희(홈스쿨링 3) 목포대학교총장상

고등(산문) 최진아(춘천유봉여고 3)세한대학교총장상

중등(운문) 오수아(목포중앙여중 1)전라남도교육감상

중등(산문) 이수빈(무안북중 3) 전라남도지사상

<은상>

고등(운문) 김상희(고양예술고 2) 목포시장상 / 구민지(고양예술고 2) 전남서부보훈지청장상 / 이나경(김포풍무고 3) 목포교육장상

고등(산문) 이은솔(용인보정고 2) 목포시장상 / 임화은(백제고 3) 전남서부보훈지청장상 / 김민규(부천상원고 3) 목포교육장상

중등(운문) 손수연(목포 혜인여중 3)목포투데이상

중등 (산문) 최은영(목포중앙여중 3) 목포투데이상

<동상> (광주전남작가회장상)

고등(운문) 임채서(목포혜인여고 2) / 김민경(화성반송고 3) / 김승원(수원유신고 3) / 강지민(목포혜인여고 1)

고등(산문) 강미지(목포정명여고 3) / 서은총(고양예술고 2) / 김근범(성남 한솔고 3) / 김예환(서울개포고 3)

중등(운문) 황조은(목포덕인중 ) / (산문) 정서영(무안북중 3) /

<장려상> (목포작가회장상)

고등(운문) 최혜나(독수리기독고교 3) / 고수정(고양예술고 3) / 유혜선(고양예술고 3) / 정현아(백제고 2) / 박혜원(목포혜인여고 1) / 박나래(목포영흥고 1) / 이사랑(목포혜인여고 1) / 김지영(목포혜인여고 1) / 이지은(목포혜인여고 1) / 이시우(목포혜인여고 2) / 김현식(충주국원고 3) / 이종원(삼성고 3) / 이가은(목포정명여고 2) / 김도영(서산여고 3) / 오세은(서울 자양고 3) / 손민지(목포혜인여고 1)

고등(산문) 김유민(목포여고 ) / 진수지(의정부 발곡고 3) / 정다원(화성 창의고 2) / 정서림(인천 고잔고 3) / 강정은(목포정명여고 3) / 박창현(목포영흥고 1) / 박아현(목포혜인여고 1) / 신혜원(일산 정발고 3) / 조유진(남양주 평내고 3) / 김별숲(계원예술고 3) / 이승지(목포혜인여고 2) / 김태희(백제고 2) / 이영학(고양예술고 2) / 이향령(목포여고 1) / 정주빈(목포혜인여고 2) / 김채은(목포혜인여고 2)

중등(운문) 이승민(무안북중 2) / 서원빈(무안북중 3) / 현하리(나주 금천중 1)

중등(산문) 박주영(무안북중 3) / 이민정(무안북중 3) / 서준서(목포중앙여중 3)

<지도교사상> 김민규(고양예술고)

키워드

#N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