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단지형단독주택에 보안 및 공동관리의 강화를 더해 입주민 프라이버시 보호를 강조한 ‘게이티드 하우스’가 분양시장에서 블루칩으로 부상하고 있다.

신(新) 주거 트렌드로 등장한 게이티드 하우스는 입주자 전용 게이트, 게이티드 커뮤니티(Gated Community, 외부인 출입제한 시스템), 공동보안관리 등 한층 더 강화된 보안기능으로 입주민들의 안전과 사생활을 보호해주는 고품격 단지형단독주택 사업의 업그레이드 상품이다.

전원주택의 쾌적함과 아파트의 편리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단지형단독주택에 보안기능을 더한 게이티드 하우스는 최근 집의 가치를 평가하는 새로운 기준이 되고 있다. 경제전문지인 포브스(Forbes)에 따르면 ‘게이티드 커뮤니티’가 설치된 주택은 같은 조건의 일반 주택에 비해 주택가치가 약 3만달러(한화 3천만원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앞으로 새로운 주거 프리미엄을 이끌어갈 것으로 예상되는 게이티드 하우스가 이달 강남과 광교의 연결점인 서수지 IC와 인접한 지역에 ‘광교산숲세권’ 상품으로 용인 수지구 지역에서 최초로 분양을 앞두고 있어 벌써부터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수지구 성복동 최초로 분양되는 게이티드 하우스인 ‘수지성복월드메르디앙 더 블룸’이 그 주인공이다.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 외 4필지에 들어서는 단지는 104㎡~130㎡주택형으로 구성되며 총 50세대 단독주택이 아파트처럼 단지형으로 이뤄져 있다. 여기에 KB부동산신탁이 신탁 및 책임준공(예정)을 맡아 사업의 신뢰성을 더했다.

수지성복월드메르디앙 더블룸은 게이티드하우스 사업답게 입주자의 프라이버시와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우선 단지입구 문주에서부터 입, 출입을 철저하게 관리하도록 보안관리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더불어 주민공동시설과 무인택배시스템 등을 구축해 입주민의 편의성과 주거 안전성을 높였다.

아울러 주거 쾌적성을 높이기 위해 1층과 2층에 전용 테라스를 설치했고 1층에 특화된 세대별 마당을 설계했다. 특히 태양광 발전설비를 도입해 에너지 절감효과까지 유도해 단독주택의 단점인 관리비 부담까지 줄일 수 있도록 설계했다.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롯데백화점분당점, 현대백화점 판교점, 이마트수지점, 이마트광교점, 신봉동 외식타운, 분당서울대병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수지성복월드메르디앙 더 블룸은 광교산형제봉 등산로가 단지 옆으로 조성되고 성복천 자전거도로, 수지체육공원, 수지레스피아, 남서울CC, 한성CC 등 스포츠 여가시설 또한 가깝게 위치하고 있다.

교육시설로는 이탈리아 레지오 교육을 도입한 동은아이 유치원과 벤자민키즈덤 어린이집이 도보 거리에 있으며 성복고, 성서초, 신봉중고교 등 명문교육시설 또한 소재하고 있다.

또한 용서고속도로 서수지 IC와 인접해 차량 진∙출입 여건이 우수하고 이를 통해 20분대에 강남지역 접근이 가능한 교통환경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인근 성복지구와도 마치로를 통해 광교신도시 접근성 또한 우수하다. 그리고 신분당선 성복역과 오는 2022년 개통 예정인 GTX 구성역도 근거리에 소재, 이용 가능하며 대중교통버스 인프라 여건 또한 양호한 수준이다.

수지성복월드메르디앙 더 블룸은 여타 단독주택들의 개별건축허가 단지와는 달리 주택법 적용을 받아 사업승인을 득한 주택단지로 도로 및 녹지 확보비율도 상대적으로 많은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개별 건축허가 단지와 비교할 시 같은 대지면적상품의 1층 바닥면적이 약 10㎡가 넓은 주택으로 설계됐다.

분양 관계자는 “광교산이 품은 천혜의 주거명당으로 꼽히는 자리에 처음으로 만나는 게이티드 하우스 수지성복월드메르디앙 더 블룸은 브랜드 이름처럼 모두가 꿈꿔왔던 찬란한 인생의 꽃을 피우는 황금기, 절정의 시기라는 의미답게 고품격 게이티드하우스 주택으로 주목 받을 전망”이라고 전했다.

수지성복월드메르디앙 더 블룸은 주택도시보증공사(HUG, 구 대한주택보증)의 분양보증까지 받기 때문에 KB금융 그룹의 KB부동산신탁의 신탁 및 책임준공(예정) 조건과 더불어 안전성과 신뢰성을 갖춘 게이티드하우스 사업으로 분양 안전성까지 높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