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최첨단 정보통신 시설을 갖춘 인천국제수산물타운이 인천시 중구 항동 인천 연안부두에 들어선다.  대지면적 1만1000㎡, 건축연면적은 축구장 4배 크기인 5만7550㎡에 달하는 초대형 상업시설이다.

지하에는 냉동·냉장창고와 600대 규모의 대형 주차장이, 1층은 수산물 도·소매 위주의 수산물 판매점들이, 2층엔 활어 전문 양념식당이 각각 들어선다. 서울 노량진 수산시장처럼 1층에서 구입한 생선을 2층에서 바로 먹을 수 있다.

인천 국제수산물타운 사업부지 옆에 인천에서 가장 오래된 수산물 전통시장인 인천종합어시장이 있어 연계효과가 기대되며, 문제점으로 여겨지던 만성 주차난을 해결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분양가는 인천종합어시장과 비슷한 수준이다. 2014년에 분양한 하남수산물센터 분양가보다 10 저렴하여 이 같은 메리트가 알려져 분양 1개월 만에 전체 상가의 40%가 매매되었다.

분양대행사인 세종피엠씨의 임소영 이사는 “수산물시장은 임차수요가 많아 인근 어시장의 경우 억대의 웃돈이 붙은 상가들이 많다”며 “웃돈 정도의 자금만 있으면 국제수산물타운에서 상가 하나를 마련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인천국제수산물타운 책임시공은 포스코아이시티와 새천년종합건설이 공동으로 맡고 있다. 준공은 2019년 12월 예정이다. 분양홍보관은 인천시청역 인근에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