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결혼을 앞둔 B씨는 요즘 다이어트에 여념이 없다. 꿈에 그리던 웨딩드레스를 입은 모습을 생각하며 운동과 식이요법에 열을 올리고 있다. 원하는 만큼 체중은 줄었지만 꼭 빼기 원하는 팔뚝살은 크게 변함이 없어 고민이다.

최근들어 일반적인 다이어트나 운동으로 해결이 어려운 허벅지, 복부, 종아리 등의 군살을 제거하기 위해 지방분해주사 시술을 받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지방분해주사는 지방분해에 도움이 되는 약물들을 혼합해 사용하며, 지방 세포 내의 중성지방을 지방산과 글리세롤로 분해하여 체외로 배출시킴으로써 지방세포의 양과 크기를 줄이는 원리이다. 부위별 지방분해 효과 외에 지방대사증진, 셀룰라이트 분해와 부종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짧은 시술시간에 효과는 좋은 편인데다 지방흡입수술에 비해 안전하고,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 없다는 것도 시술 만족도를 높여준다. 하지만 몸안에 약물을 주입하는 시술인만큼 시술 전 부작용이나 안전성에 대한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

붓기를 일으킬 수 있는 PPC 등 불필요한 성분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단기간에 무리한 주사시술은 또다른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개인의 체형과 지방량 등을 고려한 시술을 결정해야 한다. 

강남 아이러브피부과 이상민 원장은 “요즈음은 붓기가 없는 성분만을 사용해서 시술 후 붓기가 없는 지방분해주사(팻주사)나 윤곽주사도 있다고 하니 효과는 물론 안전성까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하며,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원한다면 적절한 운동과 균형잡힌 식단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