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최근 식품업계는 미세먼지 배출에 효과적인 원재료를 기반으로 맛은 물론 휴대의 편의성까지 더해진 제품을 앞다투어 출시하며 미세먼지 잡기에 나섰다. 특히, 조리시간을 최소화하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한끼 식사로 손색없는 간편죽 제품부터 영양 간식, 음료 등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본아이에프 ‘아침엔본죽 미미죽’ 이미지>

- 미세먼지에 좋은 대표 식품 미나리도 이젠 죽으로 간편하게! 
건강 죽 전문점 본죽을 운영하는 본아이에프는 지난 6일 고품질 청도 미나리와 제철 주꾸미를 담은 간편가정식 ‘아침엔본죽 미미죽(주꾸미미나리죽)’을 새롭게 선보였다. 일반 미나리와 달리 줄기 속이 꽉 차 있고 식감이 부드러운 청도 미나리를 활용해 산뜻한 맛을 더했으며, 피를 맑게 하고 체내 흡수된 미세먼지 배출에 탁월한 미나리의 효능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주꾸미는 봄철 대표 보양 식재료로 제철을 맞아 쫄깃한 식감이 돋보이며, 타우린 성분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90일간 냉장보관이 가능해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본죽의 본아이에프 관계자는 “최근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며 체내에 축적된 미세먼지 배출을 돕는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증가 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기대감을 충족시켜줄 제품으로 간편가정식 아침엔본죽 미미죽을 선보였으며, 좋은 반응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 한 손에 쏙, 언제든 즐기는 미세먼지에 좋은 영양간식
KGC인삼공사은 호흡기 질환 개선에 좋은 홍삼 성분을 넣은 영양간식 '에브리바이트'를 출시했다. 정관장 6년근 홍삼농축액에 슈퍼푸드인 오트, 치아시드, 블루베리, 아몬드를 버무려 맛까지 신경을 썼다. 특히,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홍삼은 면역력에 좋을 뿐 아니라 알레르기성 폐염증 등 호흡기 질환의 개선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에서는 체내 면역을 강화시켜주는 기능성 발효유 '엔원'을 선보였다. 엔원은 체내 면역세포인 NK세포(자연살해)에 주목한 제품으로, 간편하게 마시면서 면역력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 환절기 감기 예방을 돕고 심해지는 미세먼지와 황사에도 꾸준히 섭취하면 좋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