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점점 기온이 따뜻해지는 요즘, 옷차림이 얇아지는 여름을 대비해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적절한 운동과 식이조절을 통한 체중감량이 있다. 하지만 복부나 허벅지에 자리잡은 지방은 일반적인 다이어트만으로 해결하기 어렵고 시간적 여유가 많지 않은 직장인들은 바쁜 업무와 잦은 회식으로 인해 개인적으로 운동하는 시간을 내는 것도 힘들어 다이어트가 쉽지 않다.

<스킨앤빔 정유진 원장>

이에 최근에는 절개나 마취 없이 간편하게 시술 받을 수 있는 체형교정 시술이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체형교정 시술에는 걸그룹주사, 울핏, 네미시스, 메가스키니, S여신주사 등 이 있는데 그 중에서 걸그룹주사로 불리는 지방분해주사가 가장 인기를 얻고 있다. 지방분해주사는 팔, 복부, 종아리, 허벅지 같은 특정 부위들의 군살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며 부작용이 거의 없고 회복기간이 따로 필요하지 않아 일상생활로 복귀가 빠르다.
 
강남 스킨앤빔 정유진 원장은 "걸그룹주사와 같은 지방분해주사는 본인이 원하는 부위에 군살을 집중적으로 개선할 수 있고, 시술시간이 5분 이내로 짧고 마취가 필요 없는 간단한 시술로 부담없이 받아볼 수 있는 시술이다" 그리고 "지방분해와 혈액순환을 촉진해 부종 감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군형 잡힌 날씬한 몸매를 만들 수 있다" 라고 말했다.
 
울핏은 식약처의 허가를 받은 고강도 집속 초음파 (HIFC)기기로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하여 피하지방층의 지방세포를 재배치해 불필요한 지방을 분해하고 콜라겐을 활성화 시켜 피부의 탄력을 높여준다. 복부와 허벅지, 옆구리 등의 부위에 효과가 가장 좋고 통증과 마취가 없는 장점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으며 보통 한달 간격으로 3회 정도 받는 것을 권장한다.
 
고주파의 심부열 효과와 진공읍압을 이용하는 네미시스는 피부조직을 당겨주고 지방세포와 주변 결체조직에 지속적인 수축과 이완작용을 가해 경직된 근육과 지방의 연소를 도와줘 탄력 있는 바디라인을 가꿀 수 있다.

메가스키니는 방사형 체외충격파 치료기기로 셀룰라이트와 피부의 결을 매끄럽게 개선하는데 효과적인 시술로 알려져 있다. 종아리, 허벅지, 팔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이 가능하며 주 2회 간격으로 8~10회 정도 시술 받는 것을 권장한다.

레드주사라고 불리는 S여신주사는 뭉쳐있는 지방 및 셀룰라이트를 분해하고 촉진해 부종개선에 효과적이다. 평소 고민이었던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고 시술 후 2~4주가 지나면서 서서히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한다.  또한 식이요법과 운동을 함께 병행하면 다이어트 효과가 높아진다.

강남 스킨앤빔 정유진 원장은 "체형교정 시술의 경우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지만 의료진의 숙련도가 결과에 중요한 영향이 미치므로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을 통해 시술 받는 것이 좋으며 개개인의 비만 원인 및 체형을 고려한 시술을 적용하고 진행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라고 말했다.

시술 이후에는 가급적 사우나와 찜질방 등의 고온의 장소는 삼가해야하며 음주와 흡연은 당분간 자제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으며 균형잡힌 식사와 꾸준한 운동으로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