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난히 발달된 가슴 때문에 옷차림이 얇은 여름이 부담스러운 남성들이 적지 않다. 이처럼 남성임에도 불구하고 여성처럼 가슴이 발달된 경우를 '여성형유빙증', 이를 줄여 여유증이라고 한다.

남성여유증은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해 유선조직이 발달하면서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서구화된 식습관과 운동부족의 생활 패턴으로 인해 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되어 발생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일반적으로 호르몬이 급격히 변하는 사춘기 시기에 여성형유방증이 나타날 수 있지만, 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사라지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그러나 성인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 증상이 지속되거나 성인이 되어 여유증이 생겼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검사를 받아봐야 한다.

남성여유증은 일반적으로 건강상에 큰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외관상 볼록 나온 가슴 때문에 콤플렉스로 작용하여 수치심을 느끼거나 심한 경우 사회생활에서도 자신감이 결여돼 우울증과 대인기피증을 불러오는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다. 때문에 적극적인 자세로 치료에 임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여성형유방증으로 고민하는 남성들 대부분이 해결 방법으로 운동과 식단조절과 같은 다이어트를 가장 쉽게 생각하는데, 이러한 방법들은 여유증의 대안이 될 수 없다. 오히려 가슴 주변의 살만 빠져 가슴이 더 부각되어 보일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수술적인 치료가 필요한 이유이다.

그러나 여유증수술은 원인에 따라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여유증을 완벽하게 해결하기 위해서는 우선 정확한 판단이 중요하다. 겉으로 다 똑같아 보이는 여유증일지라도 개개인마다 원인과 발생 정도 등이 각기 다르므로 자신의 상태에 맞게 달리 접근해야 한다.

때문에 여유증에 대한 판단을 정확히 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초음파를 이용한 정밀 검사를 실시하여 유선의 양과 지방의 양을 제대로 체크한 후, 이를 바탕으로 전문의와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이 때 상담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고, 자신에게 잘 맞는 여유증수술 방법을 찾아야 한다.

우리성형외과 김윤석 원장은 "모든 성형수술에는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음을 염두에 두면 좋으며, 전문의와의 상담 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해 충분한 설명을 들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