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첫인상 5초의 법칙’이라는 책에 의하면 사람의 첫인상은 5초에 결정된다고 한다. 일란성쌍둥이의 경우라 할지라도 매끈한 피부를 가진 언니와 여드름피부를 가긴 동생의 첫인상을 비교하면 여드름이 난 피부는 첫인상에서 불리할 수 밖에 없다 고등학교 졸업과 동시에 여드름도 끝나면 좋을 것이다. 물론 운 좋은 경우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25세 이후 54%의 여성에게 여드름 치료와 여드름관리가 필요할 수 있다고 한다. 무심히 방치된 여드름이 남기는 후유증은 생각보다 심각한 수준이다.

여성 성인여드름(Hormonally Mediated Acne)의 경우를 살펴보자. 성인여드름(호르몬 매개성)은 모든 피부질환 중 가장 흔한 질병 중의 하나이며 불행하게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로 보여진다. 이 유형은 여성에 주로 나타나고 임상적 치료가 필요한 이유는 여드름은 분비물 조성, 피부 질감의 변형, 병변 부위의 피부색 변성을 일으키게 되는 질환이다. 또한, 여성의 자존감과 자신감에도 크게 영향을 미친다. 주된 요인은 유전, 호르몬 변동, 스트레스, 약물복용, 덥거나 습한 기후, 자극적 화장품 성분 등 매우 다양하다.

시간이 지나면 좋아지겠거니 기대했지만 어느새 여드름이 남긴 색소침착, 흉터가 주는 파급효과는 여드름 보다 더 많은 고통을 야기할 수 있다. 여드름을 단순히 스쳐 지나가는 불청객으로 여기지 말고 여드름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와 지식을 바탕으로 하는 임상경험이 축적된 피부과 전문의를 찾아가는 것은 여드름의 후유증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이다. 그렇다고 매일 병원을 찾기란 쉽지 않다. 하지만 매일 사용하는 화장품을 잘 선택해 여드름관리를 해준다면 도움이 될 수 있다.

어떤 화장품을 선택하면 여드름관리에 도움이 될까? 화장품을 선택할 때, 화이트 블랙헤드 같은 초기 여드름이 나기 시작하는 피부에는 벤졸 퍼옥사이드 성분이 함유된 순한 클렌저 사용과 오일프리 로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염증성, 트러블성 피부에는 로션 타입의 항염, 항박테리아 기능이 있는 살리실산, BHA 성분을 함유하는 것을 사용하는 것을 권한다.

또한 여성 성인여드름에는 규칙적 각질 관리가 아주 중요하다. 각질 제거를 위해 필링젤을 주 1~2회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물리적 각질제거 방법은 효과를 볼 수 있는 피부가 극히 제한적이다. 이 방법은 피부 마찰을 이용한 방법인데 붉은 피부, 민감 피부, 화농성 여드름 피부에는 지나치게 자극적 이여서 권하지 않는다. 또 화이트헤드처럼 모공이 막혀 있거나 지루성 피부처럼 단단한 각질에는 효과가 미미하다.

효과가 하루 이상 가지 않기 때문에 각질이 두꺼운 피부의 경우에는 근본적 문제 해결이 어렵다. 이 경우에는 모공 속까지 관리가 가능한 화학적 각질제거를 고려해 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피부과 전문의에 의해 시행되는 안전하고 검증된 화학적 각질제거 및 화농성 여드름 치료는시기가 빠르면 빠를수록 후유증이 적다.

강남아름다운나라피부과 이상준 박사는 “개인의 피부 상태에 맞지 않는 잘못된 제품 선택 및 사용법은 피부에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다. 먼저 피부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본인의 피부 상태에 맞는 적절한 방법을 찾아 홈 케어를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한편, 최근 강남 아름다운나라피부과에서는 저온치료요법을 이용한 각질과 모공에 효과적인 스킨큐어(SKIN CURE)프로그램을 출시하였다. 특별한 부작용 없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여 성인여드름 피부 각질 관리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