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유유제약은 생체이용과 흡수가 용이한 rTG 오메가3 원료를 담은 ‘퓨어 알티지 오메가3’를 출시해 판매를 이어가고 있다. 이 제품은 출시 초반부터 고객들의 관심과 성원으로 빠르게 일시품절을 기록한 바 있다. 안전성 강화에 초점을 맞춘 알티지오메가3 제품으로 어유특유의 냄새를 잡기 위해 레몬 오일을 첨가했으며 소형 캡슐로 만들어져 복용 편의성이 높다.

오메가3효능은 다양한 연구 결과와 각 매체의 소개를 통해 지속적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식약처에서 인정한 기능성 부분은 “혈행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등이다. 건강관리를 위해 충분히 섭취하면 좋은 성분이지만 사람 몸에서 체내 합성이 되지 않아 식품, 영양제 등 외부로부터의 보충이 반드시 필요하다.

대표적인 오메가3 식품으로는 고등어, 참치, 꽁치와 같은 등 푸른 생선이 있다. 그런데 평소 바쁜 일정으로 인해 식사 패턴이 불규칙적인 현대인들은 매일 식단에 생선을 올리기가 어렵다. 게다가 조리 과정에서 과한 열이 가해지면 산화가 발생할 수 있으며 오메가3가 증발 할 수 있다. 따라서 간편하고도 안전한 방법으로 보충제 형태의 오메가3 추천 제품을 찾는 사람들도 많다.

그런데 오메가3는 산소,열 등 외부 물질에 민감한 성질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구매할 시 오메가3순위나 가격 등에만 의존하기보다는 안전성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좋다. 보충제를 통한 오메가3 복용법을 선택했더라도 개인에 따라서 섭취 시 과도한 트림이 발생하거나 위산이 역류할 수 있으니 복용시간을 식사 중, 식후로 정하는 등의 주의가 필요하다.

한편 유유제약의 퓨어 알티지 오메가3는 온도 및 습도의 변화에 강하고 소화가 잘되며, 위장에 자극을 주지 않는 식물성 연질 캡슐로 제조된 제품이다. 또 중금속 오염 위혐도를 낮추기 위해서 IFOS의 최고 등급을 받은 페루, 칠레의 소형 어종 원료를 사용하고 있다.

오메가3는 함유유지 형태에 대하여 확인하는 것도 중요한데, 퓨어 알티지 오메가3가 선택한 rTG 오메가3 형태는 가장 최신 기술이 적용된 것으로, 기존의 TG형태와 EE형태의 단점을 보완한 3세대 오메가3라고 할 수 있다. 체내 흡수율과 생체 이용률이 용이하며 포화지방산 및 불순물의 함유가 낮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이 제품은 개별 PTP 포장을 통해 산화를 이중으로 막고 있으며 저온초임계추출 및 초임계크로마토그래피(SFC) 공법을 결합한 KD Pharma사의 KD-PUR 특허기술로 안전하게 추출 및 정제되었다. 또 오메가3의 산화를 막기 위해 천연 형태의 비타민E(D-α-토코페롤)를 11mg 함유했다. 비타민E는 항산화성분의 대표로 불포화지방산의 산화를 막아주는데, 성인 충분량(10mg) 이상 섭취할 경우 정상적인 면역력이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유유제약 관계자는 “안전한 국내 GMP 인증시설에서 제조되었고 첨가물, 화학부형제가 포함되지 않았기 때문에 누구나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며 “최근 오메가3 효과를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고, 관심이 크게 증가한 만큼 다양한 제품군이 선보여지고 있다. 구매시에 유사품을 유의하고 장점을 꼼꼼하게 비교해본 후 구매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