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치주병이나 치아노화, 신경까지 진행된 충치, 외상으로 인한 자연치아를 상실 했거나 발치 해야하는 경우 가장 자연치와 비슷하게 대안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바로 임플란트이다. 임플란트 수술은 쉽게 말해 자연치가 상실 되어 제대로 된 기능을 할 수 없는 부위 잇몸에 인공치아를 식립해 그 기능을 대신 해주는 것을 말한다. 10년 전만 해도 상실된 치아가 있던 곳에 틀니 치료를 많이 했던 것에 반해 요즘은 틀니의 단점들을 보안하는 임플란트 수술을 많이 하는 추세이다. 자연치아와 90% 이상의 흡사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임플란트 치료를 받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이와 비례하여 임플란트 부작용 사례도 늘어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임플란트 수술 후 오랜 시간이 지나면 병원 선택이나 사후관리 등에 따라 결과의 차이가 확연하게 드러난다. 예를 들어 임플란트 치과 선택을 잘 못 해 식립 위치나 방향, 시술의 깊이에 문제가 생긴다면 치아 신경의 손상이나 시술부위의 감각 이상, 이식 실패, 보철물 이상, 임플란트 주위 염증 등의 다양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또한 사후 관리를 잘 받지 않으면 임플란트 수명이 줄어들 수 있어 정기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3차원 CT 등의 첨단 장비를 사용해 치아 구조와 잇몸 뼈, 턱관절, 상악동 등 개개인마다 다른 구강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 하는 곳이 좋고, 터무니 없는 이벤트성 가격이나 과대광고로 환자들을 현혹시키는 곳은 아닌지 잘 판단 하여야 한다. 또한 공인 된 정품 임플란트를 사용하는지, 과잉진료를 하지 않는 양심 치과인지, 대표원장이 직접 치료를 하는지 사후 관리 시스템은 어떠 한지 면밀하게 파악해 병원을 선택 하여야 임플란트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다.

이에 대해 서울시 용산구 이촌동 유펜아이비치과 최영준 원장은 “자연치는 평생 사용해야 하는 중요한 신체 중 일부이니 만큼 임플란트 수술 치과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 성공적인 시술을 위해서라도 치료 전 계획부터 정기적인 사후 관리까지 꼼꼼하게 진행 할 수 있는 치과인지 알아보고 선택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임플란트 수명은 사용하는 제품, 의료진의 기술이 접목되어 반평생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10년이내 수명에 큰 차이가 없더라도 반평생 사용하는 임플란트로 시술하려면 치과의료진 선택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유펜아이비치과는 충치치료뿐만 아니라 교정, 임플란트 등의 통합 진료에 앞장서며 지역사회뿐 아니라 글로벌 시대에 발 맞춰 외국인의 구강 건강 증진에도 이바지함으로써 대한민국의 명성을 높였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최영준 대표원장은 미국, 중국 북경까지 치과의사 면허를 획득했다. 특히 까다롭기로 유명한 중국의 수도 베이징의 치과의사 정식 영구 면허증을 전 세계 치과의사 중에 최연소로 취득하였다. 
한 치의 오차도 없는 치료 기술과 실력을 인정받은 국제 치과의사이다. 그리고 미국 국방부 지정 TRICARE 인증 추천 치과의사로서 지역주민 구강 건강뿐만 아니라 미국 대사관 직원들과 한미 연합 사령부 가족들의 치아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세계적인 치과의사로써 영어, 중국어 등 3개 국어 이상을 능숙하게 구사 하여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 환자분들에게 정확하고 확실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믿고 맡길 수 있는 치과의사이다.

또한 대학병원급의 최첨단 장비를 사용하여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기 때문에 빠른 수술시간과 확실한 결과를 나타내어 임플란트 수술의 성공률과 환자들의 만족도 또한 높다. 임플란트 뿐만 아니라 교정치료도 다양한 케이스를 보유하고 있어 치과치료의 모든 분야에서 만족할 수 있는 치료를 얻을 수 있다. 

내˙외국인들의 치료뿐만 아니라 각 국에 해외 의료 봉사를 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기부 치료를 위해 10명의 일반 교정 환자가 교정치료를 받게 될 때 교정이 필요한 한 명의 보육원 아이들에게 교정치료를 해주는 Ten for One 기부 치료를 진행함으로써 사회에 공헌하고 있다.

유펜아이비치과 최영준 대표원장은 “유펜아이비치과를 내원하시는 모든 분들이 감동 받는 치과로 기억되길 바란다”라는 모토로 병원 경영을 하고 있으며, “큰 책임감을 가지고 변함없이 지역사회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한국뿐 아니라 세계로 뻗어나가는 유펜아이비치과를 만들기 위해 힘 쓸 것이며 사회공헌 활동에도 충실히 임할 것이다” 라고 소감을 발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