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유산이란 태아가 생존이 가능한 시기에 임신이 종결되는 것을 말한다. 유산의 종류는 자연유산, 계류유산, 습관성 유산, 절박유산, 화학적유산, 인공유산으로 세분화할 수도 있다. 이러한 유산은 출혈, 복통, 식은땀, 몸살 등을 동반하는 경우도 있으나, 게류유산의 경우, 보통 그 증상이 특별히 나타나지 않고, 정기 검진을 통해 확인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유산을 경험한 여성들의 몸을 살펴보면 하복냉, 수족냉증인 경우가 많은 것도 주목할 만하다.

이렇게 유산이 발생하면 체계적인 유산후조리가 필요해지는데, 제대로 된 유산후조리가 선행되지 않으면 추후 감염, 불임, 난임 등을 유발할 수 있고, 각종 여성 질환을 초래할 수도 있는데, 대표적인 질환이 골반염, 생리불순이다.

단순한 휴식만으로도 체계적인 유산후조리가 불가능하다면 한방 치료를 통해 유산후조리를 진행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한방 치료는 한약의 처방, 각종 침구 치료, 뜸 치료를 진행하여 유산후몸조리를 진행하는데, 이를 통해 염증성 질환이나 유착을 방지하고, 생리불순, 가임력력 저하를 방지하여, 유산 없이 다음 임신을 건강하게 유도할 수 있도록 도모한다.

당장 임신을 하지 않더라도 유산 후 후유증이 남지 않도록 하여, 가임력을 보존하는 것 역시 중요하기 때문에 반드시 체계적인 유산후조리는 필수라고 할 수 있다.

여성한방네트워크 자윤에서는 스트레스에 취약한 여성이 유산에 노출되기 쉽다고 보고 있어, 평소에 스트레스 관리에 신경을 쓸 것을 강조한다. 자윤한의원은 양산, 창녕, 기장, 거제, 통영, 사상 등에서 유산 외에도 불임, 난임, 산후조리, 생리통, 생리불순 등 각종 여성질환과 관련하여 한방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