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아이유클리닉 오종탁 원장 (사진제공=강남 아이유클리닉)]
강남 아이유클리닉 오종탁 원장 (사진제공=강남 아이유클리닉)]

[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일반적으로 여드름이라고 하면 사춘기에만 생기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사실 그렇지 않다. 성인이 되어서도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가 있으며 이를 ‘성인여드름’ 이라고 한다. 잦은 음주나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습관 등이 원인으로 꼽히지만 요즘 같이 무더운 날씨나 환절기 등 환경적 양향도 받기 쉬워 발생 원인이 다양하다.

이러한 여드름은 일반적으로 볼, 턱, 이마 등 얼굴 부위에 발생하며 이 외에도 가슴이나 등 부위에도 나타나는데 나이가 들수록 피부 재생력은 갈수록 떨어지기 때문에 그냥 방치하다가는 여드름흉터나 색소침착 등 자국을 남기기가 쉬워 주의가 요구된다.

강남 아이유클리닉에서는 좁쌀여드름이나 화농성여드름의 형태를 보이고 처음 증상이 발생했을 때 제대로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흉터나 여드름자국을 남기기 쉽다. 특히 자외선이 강한 여름철의 경우에는 볼과 같이 외출시 가리기 힘든 부위에 색소침착이 될 가능성이 높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여드름을 혼자 해결할 경우 상태가 악화 될 수 있어 피부과 등 전문적인 곳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좋은 효과를 보여주는 강남 아이유클리닉 ‘스피큘링’이 관심을 받고 있다.

스피큘링은 청정 바다에 서식하는 해면동물의 침골을 순수하게 정제시킨 후 이 천연 추출물을 피부 진피속으로 침투시켜 여드름치료를 하는 시술이다. 일정기간동안 피부 재생을 통해 각질 탈락과 함께 피지 조절, 항염, 항생 작용을 거쳐 여드름의 근본적인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강남 아이유클리닉 오종탁 원장은 “스피큘링은 천연 성분을 사용하여 피부가 예민하더라도 충분히 시술 할 수 있다”고 강조하며 “성인여드름의 악화나 증상 반복을 막기 위해서는 초기부터 피부과나 클리닉을 찾아 적극적으로 여드름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