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질병관리본부 조사에 따르면 국내 30세 이상 성인 10명 중 3명은 고혈압 증상을 앓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혈압’은 혈액이 혈관벽에 가하는 힘의 강도가 센 상태를 말하며 주로 운동부족과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혈액 내 지방의 양이 정상 수치보다 높아지면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고혈압은 심각성이 대두되고 있는 뇌경색 초기증상, 전조증상의 주요 원인이 되기도 하는 만큼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한방에서는 혈압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으로 인스턴트와 기름진 음식 섭취를 줄이고 일주일에 3회 이상 꾸준한 운동과 함께 혈압에좋은음식으로 천마를 권하고 있다.

‘천마’는 하늘에서 떨어져 마목을 치료했다는 어원을 가진 식물로 풍을 다스리는 풀이라고 해 ‘정풍초’라고도 불려왔으며 한방에서는 혈압 및 혈관 관리에 도움이 되고 심근경색, 뇌경색에 좋은 음식으로 널리 쓰여왔다.
 
또한 천마에는 혈관에 쌓이는 나쁜 콜레스테롤 제거가 기대 가능한 가스트로딘 성분이 풍부해 혈관 확장과 혈액 순환을 도와 혈액순환개선제 등의 주요 원료로도 활용되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천마 효능이 알려지고 있는 가운데 천마차나 천마즙과 같은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액상 건강식품들이 다양하게 출시가 되고 있다. 이 가운데 30년 전통의 한방전문기업 영화식품이 양질의 국산 천마를 사용해 영화 천마즙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1983년부터 한방식품을 제조한 영화식품은 영화 천마즙을 천마와 궁합이 잘 맞는 용안육, 구기자, 당귀, 대추 등을 함께 가미해 제조했으며 인위적인 성분들을 일체 첨가하지 않아 약재 본연의 맛과 향을 깊게 느낄 수 있어 소비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영화식품 관계자는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고 서구화된 식습관의 보급과 함께 혈관과 혈액순환 관리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면서 “약국에서도 혈액순환영양제 등의 판매량이 높은 것만 보더라도 많은 분들이 혈관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으며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으로 천마와 같은 천연 식품이나 재료들이 선호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2018년도 여성소비자 선호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에 선정된 바 있는 영화식품 관련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