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얼굴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코 성형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면서 코 재수술에 대한 관심 또한 활발하다. 코 수술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수술로 인한 부작용이 발생해 재수술을 결심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재수술을 한다고 해서 무조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는다고 단정하기엔 무리가 있다.

이미 한 번의 실패로 인해 부담감이나 걱정이 따라오기 때문에 코 재수술을 결심했다면 더 꼼꼼하고 세심하게 따져보아야 한다. 무엇보다 앞선 수술의 문제점을 제대로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는지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신중하게 코 재수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

 

코 재수술은 기존 시술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솔루션으로 접근하고 있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닥터코코 성형외과의 ‘코코메쉬’이다. 대구 코성형외과 닥터코코 성형외과에서는 최첨단 바이오 플라스틱 코코메쉬를 개발하여 연골 부족으로 재수술에 고민이 많은 환자들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게 했다.

과거에는 비중격 연골이 없는 경우, 늑연골을 많이 사용하였는데, 가슴에 흉이 남을 뿐 아니라 여러 합병증을 유발하곤 했다. 또한 코 재수술 후에도 흡수가 되거나 휘어버리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었다.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닥터코코 성형외과에서는 PCL(Polycaprolactone) 소재로 된 코코메쉬를 개발했다. 닥터코코 성형외과의 박효진 대표원장은 “3D 프린터를 이용한 완전 생체 흡수성 물질인 코코메쉬의 개발로 인해 그동안 코재수술 시 연골 부족으로 고민이 많았던 환자들의 어려움을 덜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1차 수술로 코에 자극이 있는 상태에서 섣부르게 재수술을 선택하게 된다면 또 다른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라며 “건강과 아름다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도록 전문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쳐서 코 재수술을 선택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