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일명 '스타필드 효과'가 기대되는 'e편한세상 평택용이’가 막바지 분양 중에 있어 일대 부동산 시장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최근 부동산 시장에는 스타필드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스타필드는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CGV영화관 및 어린이 테마파크, 물놀이시설 등 신세계 그룹이 지향하는 최고의 브랜드, 최고의 시설, 최고의 프리미엄 복합쇼핑몰로, 인근의 집값을 높이는 ‘몰세권’을 형성하고 있다.

실제로 하남 스타필드, 일산고양 스타필드, 강남 코엑스몰 스타필드 등의 주변 아파트는 1억에서 2억 원 이상의 프리미엄이 형성됐다는 것이 업계의 전언이다.

이런 분위기 속에 교통영향 평가를 통과해 안성IC 바로 옆에 조성되는 안성 스타필드의 인근에 들어서 스타필드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아파트가 분양 중이라 눈길을 끈다. 경기도 평택시 용이동 신흥도시개발지구 1·2블록에 조성되는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 평택용이가 그 주인공이다.

이편한세상 평택용이는 지하 2층~지상 20층, 20개동, 총 1,348가구 규모다. 단지 대부분이 남향 배치에 판상형, 4베이로 구성된 평면으로 채광과 통풍이 좋고, 대림산업이 특허 출원한 단열기술이 적용돼 내·외벽에 끊김이 없는 단열 설계로 열 손실을 최소화했다.

이와 함께 일반 아파트보다 10cm 높은 2.4m 높이로 설계된 천장높이, 층간소음 저감을 위해 거실과 주방에는 일반 아파트보다 2배 가량 두꺼운 60㎜ 바닥 차음재를 설치했다.

특히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돼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게 했다. 주차공간도 10cm 더 넓게 설계하고, 승하차가 편리하고 문콕사고도 방지할 수 있도록 대부분의 차량을 기둥 옆에 주차할 수 있게 설계했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이편한세상 평택용이가 들어서는 경기도 평택에는 미군부대 이전과 고덕신도시 내 삼성반도체 등 산업단지, 진위산업단지 내 LG전자 생산시설 증설도 계획돼 있다.

교육여건 역시 좋다. 용이초가 도보 5분 거리에 있으며, 인근에 평택고와 평택대학교가 위치했다. 여기에 평택 이편한세상 단지 내 커뮤니티 센터에는 자녀들이 공부할 수 있는 독서실이 개설되며 피트니스, 가족운동실, 라운지 카페 등 다양한 복지시설이 들어갈 예정이다.

교통환경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옆으로 경부고속도로 안성IC가 있고, 평택~충주 간 고속도로 안성분기점(JC)이 가까워 이용이 편리하다. SRT(수서발고속철도)가 20분대면 수서역까지 갈 수 있게 되며 지제역을 오가는 간선급행버스체계(BRT) 노선도 생겨 교통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신흥이편한세상 아파트는 해지분을 특별공급 파격 조건으로 계약금 10%와 중도금 10% 5천7백만원으로 실입주가 가능하며, 잔금20%는 2년간 무이자 유예조건으로 입주할 수 있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입주아파트인 관계로 혼잡한 방문을 피하기 위해 방문 예약제를 운영 중이다. 내방 전 아래 대표번호로 문의하면 사은품 및 동·호수 지정 시 유리함 등을 안내해준다.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