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효율 높인 특화설계, 합리적인 가격과 든든한 세제혜택, 사통팔달 교통망까지

[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지식산업센터가 진화하고 있다. 높은 전용률과 혁신적인 공간활용, 다양한 랜드마크 설계, 실속을 더한 세제혜택 등을 앞세워 입주기업들을 불러모으고 있다.

과거 제조·생산 등이 주를 이뤄 ‘아파트형 공장'으로 불렸던 지식산업센터는 정보 및 통신산업 등 첨단산업의 입주가 증가하면서 지난 2010년 명칭을 현재의 이름으로 변경했다. 

다양한 기업의 들어오면서 설계도 변화했다. 도시형 제조업과 지식기반 산업, 정보통신 산업 등 대규모 기업체부터 규모가 작은 1인 기업 및 벤처기업까지 수용할 수 있도록 섹션오피스 개념이 도입됐다. 

또한 딱딱하기만 했던 분위기의 업무시설에서 벗어나 업무에 최적화된 동선을 확보하고 편의시설과 휴게공간까지 제공하는 등 특화 설계를 통해 업무효율을 극대화시켰다. 최근 분양된 지식산업센터의 외관은 공장이라기보다는 오피스나 주상복합 건물에 가깝다는 평가다.

이렇게 오피스 건물 느낌의 세련된 외관과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면서도 입주기업의 부담은 대폭 낮아졌다. 여타 대형 업무시설보다 임대료와 관리비는 저렴하고 제조업 활성화와 중소기업 양성을 위한 다양한 세제혜택까지 제공된다.

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하면 용도에 따른 분양가 70~80%의 저금리 융자, 취득세 50%, 재산세 37.5%가 감면 등의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 또한 과밀억제권 서울·수도권 제조업 영위 2년 이상의 공장 및 본사 모두 이전하는 업체의 경우 법인세, 소득세가 4년간 100%, 이후 2년간 50% 감면의 세제 혜택도 있다.

이런 지식산업센터는 경기도 등 수도권을 중심으로 공급이 늘고 있는데, 최근 분양 중인 ‘김포G타워’ 역시 그 중 하나다.

김포G타워는 김포한강신도시에 지하 3층~지상 7층, 1개동 규모로 조성된다. 지식산업센터 160호실, 근린생활시설 32호실, 창고 9호실, 주차는 214대 등으로 이뤄졌다. 

단지는 특화설계에 공을 들였다. 자연채광을 이용한 지하썬큰광장 설계를 도입하고 입주 후 발코니 확장(전용공간 외 약 17%~19.5%)이 가능해 조망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또 단지 내 친환경 고효율 시스템을 적용하고 풍부한 녹지를 활용해 휴식공간도 넉넉히 조성했다. 입주자를 위한 확장형 주차장, 강진에 대비한 내진·내풍 설계, 세련된 외관, 푸른 조경, 유니크한 디자인, 소형 고급화, 고품격 로비 등도 제공한다. 

3.3㎡당 500만원대로 책정된 합리적인 분양가격과 든든한 금융혜택도 경쟁력으로 주목되며, 서울 서부지역과의 높은 접근성도 강점으로 꼽힌다. 오는 2019년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장기역(가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에 5호선, 9호선, 공항철도 환승을 통해 여의도, 마곡, 강남 등 서울 주요 도심 연결이 빠르다. 여기에 1, 2외곽순환도로, 올림픽대로, 자유로 진입이 수월하며 김포국제공항, 인천국제공항 등과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분양홍보관은 사업지 인근 김포시 장기동에 위치했다.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