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송진아 기자] 신림종합사회복지관 희망플랜신림센터가 주최하고 관악구, 한국사회복지관협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제2회 청년페스티벌 "관악입니다, 청년하세요!"가 오는 10월 3일 오후 1시 관악구청 광장에서 개최된다. "관악입니다, 청년하세요!"는 청년들을 위한 행사로 이날 행사장에서는 개막식과 청년정책 나눔콘서트, 다양한 부스존이 운영될 예정이다.

"관악입니다, 청년하세요!". 사진 제공 = 희망플랜신림센터
"관악입니다, 청년하세요!". 사진 제공 = 희망플랜신림센터

‘희망플랜신림센터’는 2016년부터 지역 내 성인이행기에 있는 청년, 청소년 및 가족들을 지원하여, 다양한 분야의 지역기반 체계를 발굴 및 조직하는 사업이다. 희망플랜신림센터는 지난 2017년 첫 번째 관악청년축제를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올해에도 지역의 청년들과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 

개막식 및 청년정책나눔콘서트에서는 관악구 청년들을 위하여 진로컨설팅 및 직업훈련, 취업 및 창업지원, 저소득 청년가구(가족) 자립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해온 희망플랜신림센터의 2016년부터 2018년까지 활동 성과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부스는 ‘완전꿀TIP’, ‘쇼미더머니’, ‘힐링레시피’, ‘프로먹방러’ 등 5가지 테마로 운영된다. 각 부스는 취업, 노동, 주거, 정책, 금융상담 뿐 아니라 자기소개서 첨삭, 이력서 사진촬영, 고민강시해결 부적, 지나간 하루를 삽니다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있다.

또한 무대 이벤트를 통해 청년들이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페이스북 ‘희망플랜신림센터’ 페이지 내에서 온라인 사전등록자 추첨 이벤트에 참여하면, 당첨될시 외식상품권 등을 받을 수 있다.

최성숙 신림종합사회복지관장은 “희망플랜신림센터는 지난 3년간 관악구 청년들을 위한 진로컨설팅 및 지역사회 연계를 통한 취·창업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년문제 해결을 위한 기반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관악구 청년축제로 청소년, 청년 현안에 대한 지역사회의 인식이 강화되고, 향후 효용 있는 정책기반이 실현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의 자세한 사항은 신림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