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여드름 자국과 흉터는 대표적인 피부 고민으로 꼽힌다. 여드름이 생겼을 때 손이나 압출기를 이용해 자가치료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여드름 흉터를 만드는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힌다.

따라서 여드름이 생기면 임의로 뜯거나 압출하지 않는 것이 좋다. 잘못된 지식으로 섣불리 여드름 자국을 제거하려 하다가 피지가 피부 안쪽으로 터지게 되면 피부결이 울퉁불퉁하게 튀어나오거나, 피부가 착색되거나, 불규칙하게 패이는 등의 상처를 남길 수 있기 때문이다.  

여드름 흉터를 치료 방법으로 피부과 레이저 시술을 고려하는 경우가 많은데 피부 타입과 종류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시술 후기를 꼼꼼히 검토한 뒤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레이저 재생 시술 후에는 피부 진정에도 신경 써야 한다.

무엇보다 여드름 흉터는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재생크림이나 연고, 세럼 등 여드름 패인 흉터 없애는 방법에 도움을 주는 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자신의 피부 상태와 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사용하면 피부장벽을 강화시킬 수 있다.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EGF(이지에프) 성분이 함유된 제품은 붉은 피부, 착색이 일어나 칙칙한 피부 개선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EGF는 피부에 존재하는 단백질의 일종으로 피부 재생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주목받고 있다.

EGF 바머가 선보이는 ‘EGF 바머 크림’은 EGF 성분을 함유하여 여드름 흉터 자국 제거에 도움을 주는 유효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피부 속에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리포좀 기술을 적용해 더욱 뛰어난 효과를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손상된 피부 장벽을 강화하여 피부 흔적을 개선하고 붉고 민감해진 피부의 재생 주기를 턴오버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아르간과 아프리칸 월넛에서 추출한 오일 성분이 피부를 보호하고 건조한 각질을 케어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 맞춰주고, 7가지 차(茶) 성분으로 피부 번들거림, 일명 피부개기름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며 피부를 산뜻하게 관리해 매끄러운 피부결을 유지시켜 준다.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