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산 하양지구(A1블록) 전용면적 84, 98㎡ 총 655가구 공급!
우수한 교통여건에 조산천, 공원용지, 장군산 등 가까워 쾌적성 극대화
단지 주변으로 하주초 및 유치원, 학교 용지 위치해 교육 여건 ‘우수’

[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호반건설의 ‘경산 하양지구 호반베르디움’이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인근 학교용지를 비롯해 편리한 교통망 및 공원 등 주거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기 때문이다.

호반건설은 경산하양택지개발지구 내 경상북도 경산시 하양읍 서사리 경산하양지구 A-1BL 블록에 들어서는 ‘경산 하양지구 호반베르디움’을 분양중이다. 지하 2층 ~ 지상 30층, 6개동, 총 655가구다. 타입별 가구 수는 ▲84㎡A 321가구, ▲84㎡B 169가구, ▲98㎡ 165가구다.

단지가 들어서는 경산 하양지구는 경산시 하양읍 서사리, 양지리, 도리리, 금락리 일원에 48만여 ㎡의 규모로 약 5,000여 가구의 공동주택 및 단독주택이 공급될 예정이다. 또한 유치원 초ㆍ중ㆍ고등학교, 문화사회복지시설, 상업시설, 공원, 주차장, 주유소, 종교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수용인구 약 1만 1,800여명의 규모를 수용할 수 있는 신흥 주거지로 개발될 예정이다. (출처: 경산시청)

부동산 전문가는 “경산 하양지구는 경산지식산업단지와 1㎞ 남짓한 거리에 입지해 직장인들의 배후주거지로 선호도가 높다” 며 “향후 주거와 산업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중심상업지구로 재탄생될 전망이다”라고 설명했다. 

‘경산 하양지구 호반베르디움’은 교통, 교육, 주거 인프라 등이 잘 갖춰졌다. 단지 주변으로 대구도시철도 1호선 하양역이 오는 2022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또한, 경산시 하양읍 부호리와 와촌면 소월리를 잇는 경산 지식산업지구 진입도로도 2022년 준공을 목표로 공사 중이다. 완공 시 교통 여건이 매우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 주변에 무학중‧고, 하양여중‧고, 대구가톨릭 대학교 등이 있으며, 하주초등학교, 유치원/학교 용지가 예정돼 있어 향후 개교시 교육여건이 개선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앞으로는 조산천, 공원용지, 장군산 등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 환경도 누릴 수 있다.

경산 하양지구 호반베르디움은 통풍과 조망권을 고려해 단지를 배치했고, 전 가구 4Bay 구조도 적용했다.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주부의 가사동선을 배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하고, 드레스 룸, 주방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제공된다.(타입별 상이)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 클럽, 실내 골프연습장, 키즈클럽, 독서실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입주민들의 여가와 건강한 생활을 돕는다.

한편, ‘경산 하양지구 호반베르디움’의 견본주택은 경산시 하양읍 동서리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