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척추전방전위증이란 척추 뒷 부분에 있는 후관절 주변의 뼈와 근육 및 인대가 퇴행되면서 척추뼈를 제대로 잡아주지 못해 위 아래 척추뼈가 앞뒤로 밀려나가면서 발생되는 척추질환을 말한다. 척추전방전위증은 뼈가 밀려나가더라도 대부분 그 상태에서 안정화되기 때문에 그 자체로 문제가 되거나 통증을 발생시키는 경우는 많지 않다. 

척주전방전위증의 문제는 동반되는 허리디스크와 척추관협착증 때문인데, 이러한 질환들이 함께 동반되기 때문에 극심한 통증을 발생시키는 것이다. 즉, 척추전방전위증 치료는 바로 퇴행성 허리디스크와 척추관협착증을 치료하는 것이라 볼 수 있다. 

척추전방전위증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엉덩이통증, 다리통증 및 저림증상 등이 있고, 통증으로 인해 오래 걷지 못하고, 똑바로 누워서 잠드는 것이 힘들다는 특징이 있다. 이러한 증상들은 허리디스크나 척추관협착증 증상과 비슷한 부분이 많은데, 이는 척추전방전위증만의 문제가 아닌 동반되는 퇴행성 허리디스크와 척추관협착증 때문에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다. 

통증이 없는 전방전위증은 대부분 치료가 필요없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통증이나 증상이 나타난다면 통증을 발생시키는 염증과 부종을 제거하고, 밀려나간 뼈가 더 이상 밀려나가지 않도록 근육과 인대의 기능을 회복하고 강화하는 치료가 필요하다. 이러한 치료를 제대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척추전문병원에서 정확한 검사와 이를 바탕으로 하는 체계적인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 

척추전문병원이란 병원급 의료기관 중 척추질환에 대해 난이도가 높은 의료행위가 가능한 병원으로, 보건복지부가 정식으로 지정한 병원을 말한다. 보건복지부로부터 척추전문병원으로 지정받기 위해서는 엄격한 전문병원 심사 통과는 물론이고 의료기관 인증이라는 까다로운 단계를 통과해야만 한다. 

한방 척추전문병원 강남모커리한방병원 김남훈 원장은 “척추전방전위증의 문제는 동반되는 허리디스크와 척추관협착증으로 인한 통증 때문인데, 이를 치료하기 위해서 한방에서는 약침요법과 추나요법 등을 복합적으로 치료하고 있으며, 이러한 치료를 진행하는 동시에 환자 스스로 병원에서 교육받은 생활습관 교정과 운동을 틈틈이 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김 원장은 “봉침치료는 알러지 반응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시술 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며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조언했다. 

한편, 모커리 네트워크는 한방척추전문병원 강남점을 비롯하여 수도권에 9개의 지점이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가까운 곳으로 내원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