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나 원래의 나이 보다 어려 보이길 원한다. 실제로 어려 보이는 외모 즉, 동안은 밝고 긍정적인 인상을 심어줄 뿐만 아니라 원활한 사회생활이 되기 위한 핵심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요즘에는 얼굴은 사람의 첫인상을 판단하는 기준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첫인상의 중요성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어려 보이는 외모를 갖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우리의 피부는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노화가 시작되는데, 이처럼 노화가 시작되면 피부를 탱탱하게 유지해주던 콜라겐 섬유가 줄어들면서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게 되며, 동시에 피부가 건조해지고 위축되면서 주름이 생기게 된다. 주름은 동안과는 거리가 먼 노안으로 보이게 하는 가장 큰 주범으로, 어려 보이는 외모를 선호하는 요즘 같은 시대에 더욱 예민한 부분으로 다가올 수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간단한 방법으로 필러나 보톡스 등의 시술을 선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사실 이러한 방법은 간단하고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효과의 지속기간이 짧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다. 따라서 근본적으로 이미 진행된 깊은 주름을 해결하기 위한다면 주름성형 '안면거상술'을 고려해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안면거상술은 헤어라인 안쪽을 절개하여 피부를 박리하고, 유지인대를 끊어준 후, 스마스를 거상하여 일부 제거한 다음 다시 고정한다. 그런 다음 유지인대를 거상하여 다시 고정한 후, 피부를 일부 제거하고 봉합하는 방식으로 진행됨으로써 이마주름, 눈가주름, 팔자주름, 미간주름제거 등 얼굴 전체적인 주름은 물론 볼처짐까지 동시에 개선이 가능하다.

하지만 신체에서 예민한 부위 중 하나인 얼굴 피부를 다루는 것이기 때문에 수술을 결정하기에 앞서 신중해야 한다.

특히 개인마다 생김새가 다르듯이 피부 타입, 주름 정도, 처짐 정도 등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이를 고려하여 적합한 주름수술 방법을 적용해 맞춤 안면거상술을 진행해야만 이상적인 결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는 점 꼭 명심하길 바란다.

우리성형외과 강병수 원장은 "안면거상술은 한 번의 수술로 주름과 피부 처짐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어 시간과 효과적인 면에서 큰 장점이 있지만, 얼굴 피부를 다뤄 까다롭고 난이도가 있는 수술이기 때문에 반드시 신중한 결정을 해야 한다. 특히 수술 후 개인에 따라 염증, 출혈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