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갑 대표가 수상을 기념하여 회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김현섭 기자)
박형갑 대표가 수상을 기념하여 회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김현섭 기자)

[뉴스페이퍼 = 김현섭 기자] (주)씨비앤바이오텍 3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주)CBN바이오텍(대표 박형갑)이 지난 달 27일 국회 헌정회관에서 열린 2018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에서 '2018 올해의 최고 브랜드'에 선정됐다.

(주)씨비앤바이오텍은 자연 산삼 조직을 유전자 조작없이 자연상태 그대로 무균 배양하고 있는 회사다.

회사는 세계 최초로 천연산삼과 DNA 조직이 99.9% 일치하는 배양근을 개발하고 대량 생산 체계를 갖추었으며, 값이 너무 비싸 일반인들은 엄두도 못 내는 가격의 천연산삼을 배양체계를 만들어 제품화하여 공급하고 있다.

산삼이 배양되는 과정을 설명하고 있다.(사진=김현섭 기자)
산삼이 배양되는 과정을 설명하고 있다.(사진=김현섭 기자)

산삼배양근의 특징은 유전자 변형이나 조작이 전혀 없이 말 그대로 무균상태 배양을 통해 천연산삼과 동일한 성분으로 배양하며 연구결과 천연산삼과 99.9% 일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처음 배양을 시작한 원삼도 한국 심마니협회가 까다로운 검정절차를 거쳐 인증 한 100년 이상 된 오대산 천종산삼으로, 배양근의 효능이 보통 자연산 산삼보다 3배 이상이라 밝혔다.

CBN바이오텍 박형갑 대표는 "우수한 형질의 자연산삼의 경우 1g당 약 40mg의 사포닌이 함유돼 있다, 하지만 산삼 배양근 농축제품은 1g당 120mg 이상의 사포닌이 함유돼 있다"며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박형갑 대표가 자신의 사무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김현섭 기자)
박형갑 대표가 자신의 사무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김현섭 기자)

또한, 회사의 제품이 2010년 부터 대한항공 기내에서 판매되면서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제품을 접하고 1년에 몇 차례 뜻하지 않는 외국 손님이 찿아오고 있다고 한다.

현재, 국내 유명 화장품 회사와 식품업체를 통해 원료공급을 하고 있으며, 회사가 직접 상품화를 위해 다양한 제품을 만들어 판매에 매진하고 있다.

박형갑 대표는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제품을 만들고 더 좋은 제품을 생산해서 세계 일류상품을 유지하며 더욱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