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최근 삼척시가 국내에서 여름휴가를 보내기에 적합한 여행지로 선정됐다. 세종대 관광산업연구소와 컨슈머인사이트는 지난 6~8월 국내여행을 한 1만8,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삼척시는 153개 기초단체 중에서 순천시, 완도군에 이어 종합만족도 3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척시는 종합만족도 위락시설 부문(1,000만점)에서 750점으로 전국 1위, 바다/해변 부문(1,000만점)에서는 720점으로 3위를 차지한 것이다. 삼척시는 해변 레일바이크, 장호항 케이블카, 초곡 누드카누 등 여행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으며, 뿐만 아니라 적극적인 홍보와 관광 콘텐츠 발굴에도 힘쓰고 있다.

강원도 삼척시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관광도시로서 자리매김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그 노력 중 하나는 한국의 그랜드캐니언이라 불리는 통리협곡에 자리잡은 미인폭포가 유리스카이워크 등 관광지로 개발될 예정이다. 삼척시는 통리협곡 일원 높이 30m의 미인폭포 주변에 유리로 된 스카이워크와 출렁다리, 모노레일 등을 시설할 계획이다.

이처럼 관광도시로 변모하고 있는 삼척시에는 다양한 음식점이 즐비하다. 강원도 삼척 맛집으로 유명한 해밀한정식은 한식 전문점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정직한 양,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룸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2층의 경우 50명까지 수용이 가능해 가족모임, 직장회식, 손님접대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강원도 삼척 맛집으로 알려진 이곳의 대표 메뉴는 간장게장정식이다. 간장게장정식은 서해안 국산 꽃게로 각종 한약재로 달인 육수로 9일 숙성시켜서 짜지 않고 담백한맛을 느낄 수 있다. 간장전복정식은 최근 해밀한정식에서 가장 핫한 메뉴로 밥과 찰떡궁합을 자랑해 남녀노소 누구나 사랑하는 인기메뉴 중 하나이다.

해밀한정식 관계자는 "신선한 재료만을 정성껏 손질하며 철저한 위생관리로 고객만족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멋스러운 전원주택을 연상케 하는 외관으로 인해 나들이에 나선 관광객들에게도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