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SPASH가 ‘겨울철 우리 가족 건강을 지켜줄 SPASH!’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청소년들의 뼈 건강과 면역관리를 위한 '아테네 쥬니어 + 프로폴리스 츄어블' 세트(New Package)를 20% 할인하며 이달 1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청소년기는 성장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청소년기가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청소년기의 바람직한 식사가 매우 중요하다. 올바른 식생활을 통해 균형 있는 영양을 섭취하는 것이야 말로 청소년들의 건강 관리의 첫걸음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오늘을 살아가는 청소년들은 바쁜 학업과 다이어트 등으로 제대로 된 끼니를 챙겨먹지 않는 경우가 상당수다. 뿐만 아니라 열량은 높지만 영양가가 낮은 간식을 과도하게 섭취하는 등 잘못된 식습관으로 영양의 불균형을 겪는 청소년들도 적지 않다. 또한 대부분의 중학생과 고등학생들은 수면부족, 운동 부족을 겪게 되는데 이는 집중력 저하, 체력 저하, 성장 저하로 이어질 수 밖에 없다.

이처럼 잘못된 식습관이 계속되면 성장에 악영향을 미치는 것은 물론 집중력에도 큰 방해요소로 작용한다. 청소년기는 성장에 있어 매우 중요한 시기로, 많은 에너지와 영양소를 필요로 한다. 특히 체력과 정신력 둘 다 모두 요구되는 수험생은 식사를 거르지 않고 챙겨먹는 것이 좋다.

따라서 중학생, 고등학생 등 청소년기에는 양질의 단백질은 물론, 뼈를 구성하는 칼슘과 마그네슘, 뼈 형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등이 함유되어 있는 성장에 좋은 음식과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 한다. 이에 학부모들은 자녀들에게 수험생영양제 등을 챙겨주기도 한다. 

SPASH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성장과 기력회복, 집중력 향상 등의 건강관리를 위해 몸에 좋은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 하지만 현실적으로 힘든 것이 사실"이라며 "이에 학부모들은 자녀들에게 수험생영양제 등을 챙겨주기도 한다”며 이어 “음식으로 영양소를 제대로 섭취하기 어렵다면 종합영양제, 멀티비타민 등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SPASH 아테네 주니어'는 주요 비타민 B, C, D를 비롯한 13가지 비타민과 6가지 미네랄 등 사춘기 청소년에게 꼭 필요한 성분을 담았으며, 엄격한 품질 기준을 거친 DSM사의 프리미엄 비타민 원료만을 사용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