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SPASH에서 ‘Adlieu 2018 연말감사 2+2’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연령별 멀티비타민 제품을 2세트 구매시 정품2세트를 추가 증정하며 SPASH 루테인 모이스트의 경우 3-SET 구매시 10%할인과 동일 정품 1개를 추가 증정한다는 설명이다.

눈 건강은 오복 중에 하나다. 그러나 눈 건강 관리에 소홀한 경우가 많다. 요즈음은 특히나 스마트폰, PC 등의 사용이 많아 눈이 쉽게 피로해진다. 하루의 절반 이상 스마트폰과 컴퓨터에 노출된 현대인의 수정체 근육은 계속 긴장 상태를 유지한다. 이럴 경우 수정체가 피로해지고 젊은 나이에도 노안이 올 수 있다. 

노안은 나이가 들어 나타나는 눈의 노화 현상으로 가까이에 있는 것들이 잘 보이지 않는 상태다. 피하기 어려운 노화 현상이지만 젊은 나이부터 노안이 오지 않게 예방할 필요는 있다. 우선 전자기기를 사용할 때 자주 눈에 휴식 시간을 줘야 한다. 집중을 할 때 눈 깜빡임이 더뎌지므로 눈을 자주 깜빡여 줘야 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안구 건조 증상이 생길 수도 있다.

그리고 우리 몸의 노화를 가속시키는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해 줘야 한다. 자외선은 노안뿐만 아니라 백내장이나 황반변성을 유발하는 요인이 된다. 흔히 자외선은 여름만 떠올리기 쉽지만 자외선은 사계절 내내 존재하기 때문에 항상 주의가 필요하다. 

황반변성은 자외선이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생기기도 한다. 처음에는 아무런 증상이 없다가 점점 눈이 침침하고 흐릿할 때 제대로 관리하지 않고 지나치면 실명까지 이를 수 있다. 황반변성 치료 방법으로 널리 알려진 것은 주사 요법인데 약을 안구에 직접 투입하는 것이다. 주사의 효과는 사물의 왜곡을 줄여주는 것이지만 실제 정상 회복은 불가능하다고 알려져 있다. 

루테인의 섭취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루테인 효능이 눈의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해 주는 것이기 때문이다. 루테인이 들어 있어 눈 건강에 좋은 음식은 오렌지, 계란, 케일, 시금치 등이 있다. 

SPASH 관계자는 “식품으로 루테인 섭취가 어렵다면 영양제를 통해 보충하는 것도방법이다. 많은 약들이 시중에 나와 있는 만큼 선택이 어려울 수도 있는데 이럴 때는 건강기능식품 표시가 잘 되어 있는지, 루테인 효능을 볼 수 있도록 하루 권장량의 루테인이 들어 있는지를 살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SPASH 루테인 모이스트는 식약처 건강기능식품 섭취 기준 하루 20mg을 목 넘김이 편한 작은 사이즈 연질 캡슐로 섭취할 수 있다”며 건조한 눈 건강에 촉촉함을 줄 수 있는 오메가 3과 항산화 영양소까지 한번에 섭취 가능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