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건조한 계절에 접어들며 두피의 건조함이 심해지고 비듬이 악화되거나 재발이 반복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머리를 아무리 매일 감아도 비듬이 없어지지 않는 것이다. 어깨 위 하얗게 떨어진 비듬은 대인관계를 소극적으로 만들고 사회생활에서도 불편함을 야기한다. 

겨울에 비듬이 심해지는 이유는 우리의 두피가 굉장히 민감하기 때문이다. 두피는 작은 변화에도 예민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계절이 바뀌는 시기나 수면부족, 잘못된 생활습관으로도 비듬이 심해질 수 있다. 특히 펌이나 염색 등 잦은 헤어스타일링을 하는 사람들의 두피는 매우 약해져 있기 때문에 관리를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 

비듬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하다. 먼저 피부에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피티로스포룸’이란 곰팡이가 과다 증식하면 비듬이 생긴다고 알려져 있다. 기름진 것을 좋아하는 피티로스포룸은 지루성 피부염과 함께 나타나기도 해 두피 가려움과 두피 트러블을 유발하고 피부에 자극을 주는 지방산을 만들고 비듬을 악화시킨다. 

최근에는 스트레스, 환경 오염, 과도한 다이어트 등이 비듬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또한 변비, 위장 장애, 영양 불균형, 샴푸 후 잔여물 등도 비듬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지루성 피부염이나 건선과 같은 두피 피부 질환에 동반되어 발생하기도 한다.

따라서 두피 각질, 간지러움 원인 제거를 위해서는 생활습관의 개선도 뒷받침되어야 한다. 머리 비듬을 방치하면 가려움증을 유발하기도 하고 지루성두피가 되면 탈모로 이어지기도 한다. 두피와 손상모발관리를 위해서는 자신의 두피 타입에 맞는 케어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올리브영, 랄라블라, 롭스, 부츠, 시코르 등 H&B스토어에서는 다양한 비듬 관리 제품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자신의 두피 타입에 따라 성분을 살펴보고 적절한 제품을 선택해 주는 것이 좋다.       

피지가 많은 지성 두피는 피지를 케어해 주는 산뜻한 제품을 사용해 매일 머리를 감아주는 것이 좋다. 건성 두피는 민감성진정 제품을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특히 약산성삼푸는 민감성 두피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어 추천한다. 헤어 전문 브랜드 HAMOCELL에서 출시한 '클렌징&비듬 3-SET'는 지성, 건성용, 민감성 두피의 비듬 개선과 함께 정수리냄새 제거에도 도움을 준다. 샴푸, 트리트먼트, 팩의 3종 구성으로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가 함유돼 자극이 덜하다. 

‘HAMOCELL 센서티브 릴랙싱 샴푸’는 민감하고 건조한 두피를 진정시키며, 각종 피지와 노폐물을 말끔하게 클렌징해준다. HAMOCELL 센서티브 릴랙싱 트리트먼트’는 실크 단백질이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주어 영양제 역할을 한다. 천연 단백질 헤어팩 ‘HAMOCELL 스칼프 앤 헤어 팩’은 샴푸 및 트리트먼트 후 사용하는 기능성 헤어팩 제품으로 멘톨 성분이 함유되어 청량감을 주며 두피를 진정시킨다.

관계자는 “헤어시술 후 머리결 복구를 위해서는 두피에 좋은 샴푸와 함께 천연 단백질 영양 헤어팩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극손상된 상한머리도 보습과 영양공급으로 탄력있는 머릿결로 관리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