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의 깔끔한 외모 관리를 위해 면도는 필수다. 그러나 면도를 깔끔하게 하는 법을 정확하게 알고 있는 남성은 의외로 많지 않다. 잘못된 방법으로 면도를 하면 날카로운 칼날에 피부에 상처가 나거나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올바른 면도 방법을 알아두는 게 좋다.

면도 전에는 반드시 클렌징을 해야 한다. 피부에 땀, 유분, 노폐물이 쌓여 있는 상태에서 면도를 하면 세균이 피부 속으로 침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온수 세안을 하면 모공이 열려 수염이 부드러워지고 피부에 쌓인 노폐물도 떨어져 나간다. 또한 면도날을 60초 이상 뜨거운 온수에 담궈두면 칼날이 부드럽게 밀려 면도가 수월해진다.

방향에도 주의해야 한다. 턱, 볼, 콧수염, 턱수염 등 모발이 가는 부분부터 굵은 부분으로 진행해야 깨끗한 면도가 가능하다. 면도기는 수염의 결 방향으로 움직여야 하는데 마지막 한 번만 역방향으로 밀어주면 된다.

사용한 면도날은 클리너를 사용해 깨끗하게 소독할 것을 추천한다. 세균 번식을 막기 위해서다. 면도날이 무뎌지면 피부에 상처가 나기 쉬우므로 교체주기에 따라 바꿔주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쉐이빙폼과 에프터쉐이브 사용도 중요하다. 쉐이빙폼, 젤, 크림, 밤 등 전문 쉐이빙 제품 사용이 번거롭고 거품에 수염이 가려진다는 이유로 비누 거품이나 클렌징폼을 바른 채 면도를 하는 남자도 있는데, 이러한 경우 피부가 자극을 받아 붉어지거나 화끈거림이 생길 수 있다. 면도 후에는 에프터쉐이브를 발라주면 피부 진정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최근에는 간편한 면도를 위해 전기면도기를 사용하는 남성도 있다. 하지만 수염을 말끔하게 깎아내고 싶다면 쉐이빙폼을 이용한 습식 면도가 적합하다. 쉐이빙폼이나 애프터쉐이브의 인기순위는 올리브영, 랄라블라, 롭스 등의 H&B 스토어 등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쉐이빙폼의 풍성한 거품이 부담스럽다면 남성 코스메틱 브랜드 BOSOD의 'BOSOD 쉐이브 솔루션 젤' 사용을 추천한다. 이 제품은 투명한 젤 타입으로 수염이 한 눈에 보여 안전한 면도가 가능하다. 물로 거품을 낼 필요가 없어 사용이 편리한 것도 장점이다.

또한 특허받은 7가지 내추럴 혼합 물질 함유로 피부 진정 및 수딩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알란토인과 알로에베라잎추출물 성분은 면도로 예민해질 수 있는 피부를 보호해준다. 면도 후에는 미온수로 깨끗이 헹구고 스킨케어 제품으로 케어해 주면 좋다.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