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얼백일장 포스터. 사진 = 새얼문화재단
새얼백일장 포스터. 사진 = 새얼문화재단

새얼문화재단과 인천광역시교육청이 주최하는 제34회 새얼 백일장(새얼 전국 학생, 학부모 백일장)이 오는 5월 25일 오후 2시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새얼백일장은 전국의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백일장으로 초등학교 3~4학년 부와 5~6학년 부, 중학교부, 고등학교부, 학부모부 등 다양한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는 백일장이다. 이번 백일장은 미세먼지 및 황사로 인하여 체육관 내부에서 진행된다. 백일장이 시작되면 현장에서 주제가 발표되며 시와 산문 중 선택하여 작성하면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해당학교의 지도교사나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사전 접수해야 한다. 타 시도에서 참여하는 학생은 재단으로 사전 신청을 하거나 현장접수를 하면 된다. 단 이 경우에도 참가신청서에 지도교사의 추천 날인은 필수이다. 중, 고등학교부는 학교별 참가 인원이 40명으로 제한된다. 학부모부의 경우에는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각급 학교와 재단사무국을 통해, 또는 현장 접수를 통해 참가할 수 있다. 단 ‘문단등단자’는 참여가 불가능하다.

사전접수는 오는 5월 9일 오후 5시까지 팩스 혹은 재단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참가신청서는 새얼문화재단 홈페이지(링크클릭)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팩스접수는 ‘032-885-3424’나 ‘032-887-6374’로, 전자 접수는 재단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궁금한 점은 재단사무국에 전화(032-885-3611)로 문의하면 된다.

수상자는 부문별로, 장르별로 구분하여 장원 1명, 차상 3명, 차하 3명, 참방 5명, 장려 18명씩을 선정한다. 수상자들에게는 상패 및 부상이 수여된다. 고등학교부 장원 수상자는 장학금 1년분 남부금 전액을, 차상 수상자 세 명은 반년분 납부금 전액을 지원 받을 수 있다. 또한 문예창작과 특기자 전형을 생각하고 있는 고등학생들이 본 대회에서 상위 입상할 경우 명지대학교 문예창작과와 숭실대학교 문예창작과, 추계예술대학교 문예창작과 등 대학에 입학할 때 특기자 자격을 부여받을 수 있다.

수상작은 재단 홈페이지와 재단 블로그에 발표되며, 장려상을 제외한 입선 작품은 재단 단행본 ‘새얼문예34’에 발행 및 배부한다.

한편 본 백일장은 OBS경인TV와 경기일보, 경인일보, 기호일보, 인천투데이, 인천신문, 인천in, 경인방송, TBN경인교통방송이 후원한다.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