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포스터. 사진 =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
사진 제공 =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은 '제52회 과학의 날'을 기념하여 오는 20일 오전 10시 도서관 건물 2층에서 "과천시 미래교육 체험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미래교육 체험전은 관내외 시민들 전체를 대상으로 한 과학 행사이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코딩이나 3D프린팅, 드론 등 다양한 과학 기술들을 체험할 수 있다.

행사는 소프트웨어 체험 박람회와 소프트웨어 교실체험, 디지털창작체험, 모스부호대회, 전시회로 구성됐다.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으로는 체험 박람회와 교실체험이 있다. 소프트웨어 체험 박람회에 참여한 이들은 무선자동차와 전자기타, LED스트립로봇, 로봇축구경기, 자율주행, 드론조종, 메이키피아노 등 다양한 현장체험을 통해 코딩교육을 경험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교실체험은 노트북, 스마트폰을 활용한 실습으로 50분 간의 코딩 수업이 진행된다.

디지털창작체험은 도서관 디지털창작소 내의 디지털장비와 일반장비, 공구를 활용하여 디지털과 관련된 제품을 직접 제작해보는 시간이다. 3D프린터와 3D펜은 물론 LED팔찌, VR가상현실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모스부호 대회는 송신기를 이용하여 직접 모스부호를 전송해보는 게임을 진행하며, 전시회에서는 과학 기술이 가미된 다양한 물품들과 만나볼 수 있다.

행사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에 전화(02-2150-3008)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본 행사는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이 주최 및 주관했다.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