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립서강도서관은 온라인상에서 지식정보를 제공하는 협력형 지식정보 서비스인 ‘사서에게 물어보세요’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서에게 물어보세요'는 국립중앙도서관을 비롯한 전국의 참여도서관들이 국민의 알권리 및 정보 접근권 보장을 위해 협력하는 서비스이다. 본 서비스는 일반인들이 궁금해하는 정보에 대해 자료를 활용하여 답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참고서비스이다. 국내 도서관 간 협력을 통해 웹상에서 신속, 정확하게 지식정보를 제공한다. 다만 자료 번역이나 과제물, 광범위한 연구를 필요로 하는 질문 등에 대해서는 답변이 어려울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일반인들이 궁금해 하는 지식 및 학술정보에 대하여, 이용자가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 홈페이지를 통해 질의답변을 받을 수 있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필요한 지식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창구가 되길 바라며 도서관 사서들 역시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강도서관 홈페이지(링크클릭) 메인화면에 있는 ‘사서에게 물어보세요’ 배너를 클릭하거나 국립중앙도서관 사서에게 물어보세요 홈페이지(링크클릭)에 접속하여 궁금한 지식 및 정보를 질의하면 이메일로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그 외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립서강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02-3141-7053. 내선 2)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