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을 듣는 시민들 [사진 제공 =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에서는 은평구가 주최하는 2019 통일로 문학 페스티벌 주간을 맞아 지난 8월 20일(화)부터 8월 31일(토)까지 총 10일에 걸쳐 다양한 전시와 강연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31일(토)에 서울혁신파크 혁신광장에서 진행한 “여름피서, 책을펴書(서)” 체험부스 운영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2019 통일로 문학 페스티벌 전시 프로그램으로는 웹툰 테마 전시 ‘이종범展’, 평화와 통일의 주제를 담은 도서 및 영화 전시 ‘분단과 통합 그 이후의 이야기’, ‘통일로 평화로’, 어린이를 위한 태극기의 기원 및 관련 그림책 전시 ‘태극기 바람에 날리며’ 및 태극기 바람개비와 목걸이 만들기, 삼일절 의상 입고 기념사진 찍기와 같은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29일(목)에는 웹툰작가 이종범 초청 강연회 ‘스토리텔링과 심리학으로 보는 주인공의 원칙’을 개최해 긴 인생에서 주변부의 인물이 아닌 주체로, 주인공으로 살아가는 법을 웹툰 속 주인공을 세우는 법칙을 통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지역주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는 등 축제에 걸맞은 다양한 전시와 체험 및 특강으로 아이, 가족, 어르신이 함께 올바른 지식을 쌓고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향유의 시간을 가졌다.

8월 31일(토) 서울혁신파크 혁신광장에서 진행한 “여름피서, 책을펴書(서)”에서는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팟캐스트 동아리 ‘대책있는 사서들’과 ‘라라제작단 은평fm’이 직접 마이크를 잡고 공개방송을 진행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작은도서관과 연계협력하여 다채로운 체험부스를 운영해 어린이 이용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는 후문이다. 이를 통한 참가 수익 전액은 은평구청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박종범 관장은 “2019 통일로 문학 페스티벌과 은평도서문화축제를 맞아 책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이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어 기쁘다. 은평구가 문화예술로 연결되어 더불어 문화적 삶의 질을 높이는 지역공동체의 터전이 되길 바란다.” 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홈페이지(http://www.enlib.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