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 윤채영 기자] 지난 18일, 광주NGO센터에서 광주전남작가회의 2019년 정기총회 및 "작가" 25호 출판기념회가 열렸다. 행사는 2019년도 정기총회, "작가" 25호 출판기념회의 순서대로 진행되었다. 사회는 정양주 광주전남작가회의 부회장이 맡아 진행하였다.

정양주 광주전남작가회의 부회장. [사진 = 윤채영 기자]

이 날, 총회에 많은 광주전남작가회의 회원들이 참석하였다.

광주전남작가회의 회원들. [사진 = 윤채영 기자]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김완 광주전남작가회의 회장의 인사말이 있었다. 김완 회장은 2020년에는 더 나은 광주전남작가회의를 이끌어갈 것을 다짐하였다.

김완 광주전남작가회의 회장. [사진 = 윤채영 기자]

이어서, 고선주 광주전남작가회의 감사와 주영국 광주전남작가회의 사무처장이 2019년도 광주전남작가회의가 진행한 사업, 결산 및 감사를 보고했고, 2020년도 사업 계획을 발표하였다.

고선주 광주전남작가회의 감사. [사진 = 윤채영 기자]

지난 2019년, 광주전남작가회의는 광주항쟁 제 39주기 '오월문학제' (2019.05), 제 21회 섬진강여름문학학교 (2019.08), 통일문학 심포지엄 (2019.06), 민주·인권 시민대학 (2019.05~11)을 비롯한 많은 사업을 진행하였다.

주영국 광주전남작가회의 사무처장. [사진 = 윤채영 기자]

이어서, 순천, 목포, 여수 지부회장이 나와서 각 지부 사업결과를 보고하고, 2020년 사업 계획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상인 순천지부회장. [사진 = 윤채영 기자]
유종 전 목포지부회장. [사진 = 윤채영 기자]
이정훈 여수지부회장. [사진 = 윤채영 기자]
이정훈 여수지부회장. [사진 = 윤채영 기자]

각 보고를 마치고, 김완 회장은 2020년 광주전남작가회의의 정관개정안을 발표하고, 이에 대한 의견들을 작가회의 회원들과 함께 논의하고 조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관개정안을 발표하는 김완 광주전남작가회의 회장. [사진 = 윤채영 기자]

이어서, 이번 2020년에 새로이 광주전남작가회의에서 활동하게 되는 신입회원들이 기존 회원들에게 인사하고 간단히 자기소개를 하였다.

2020년 광주전남작가회의 신입회원들. [사진 = 윤채영 기자]

곧바로, "작가" 25호 출판기념회가 진행되었다. 광주전남작가회의의 원로 고문인 이명한 작가와 김준태 시인이 나와서 축사를 해주었다.

이명한 광주전남작가회의 고문. [사진 = 윤채영 기자]
김준태 광주전남작가회의 고문. [사진 = 윤채영 기자]

이어서, 신인상 수상식이 진행되었다. 김완 회장은 김형수 시인과 최성문 시인에게 수상자 상패를 증정하였다.

김완 회장과 김형수 시인. [사진 = 윤채영 기자]
김완 회장과 최성문 시인. [사진 = 윤채영 기자]

광주전남작가회의 고문들은 신인상 수상자들을 진심으로 축하해주었다.

신인상을 축하하며 고문들과 함께 기념사진 촬영. [사진 = 윤채영 기자]

마지막으로, 기관지 "작가" 25호 발간을 기념하며 시루떡 커팅식이 진행되었다.

"작가" 25호 발간 기념 시루떡 커팅식이 진행되었다. [사진 = 윤채영 기자]

모든 행사를 마치고, 광주전남작가회의 회원들은 한 데 모여 기념사진을 촬영하였다. 

광주전남작가회의 2019년도 정기총회 및 "작가" 25호 출판기념회 단체사진. [사진 = 윤채영 기자]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