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가지 키워드 「현대물」, 「능력자」, 「직업물」
9월 6일, 카카오페이지-스테이지에 공지

카카오 엔터테인먼트가 ‘2022 제1회 키워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키워드 공모전에는 카카오 측에서 제시한 세 가지 키워드 ‘현대물’, ‘능력자’, ‘직업물’이라는 키워드를 모두 포함한 작품이라면, 장르 무관하고 참가가 가능하다. 

이번 카카오의 키워드 공모전에는 총 5개의 수상작을 선정하며, 수상금은 각 1천만원에 카카오페이지의 오리지널 런칭 계약, 그리고 최대 250만원의 스테이지 연재 지원금이 지급된다고 한다. 연재 지원금이란 공모전 당선 후,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하느 작가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마련된 지원책이다. 또한 카카오 측은 수상작의 출판 및 웹툰화, 영상화 등 2차 저작사업에 대한 논의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카카오 엔터테인먼트 황현수 스토리부문 대표는 “이번 ‘키워드 공모전’은 작가 발굴이라는 공모전의 기본 취지로부터 한 단계 더 나아가서, 특정 장르의 성공 공식에 얽매이지 않고 창작자들이 자유롭게 창의성을 발휘하도록 도모하는 한편, 당선 후에도 안정적인 창작 활동 궤도에 오를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며 “카카오엔터는 창작자 발굴과 지원 모두에 최선의 노력을 기하며, 산업 생태계 토양이 건강하게 뿌리 내리고, 또 풍성해질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2022 제 1회 키워드 공모전’에 대한 상세한 안내는, 오는 9월 6일부터 카카오페이지와 스테이지 공지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원 접수 기간은 공지문에 안내되는 기간으로부터 10월 31일까지이며, 스테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제출 서류는 10화 분량의 원고, 캐릭터 소개와 기승전결이 포함된 구체적인 에피소드가 담긴 트리트먼트다. 예상 완결 분량은 최소 75화 이상으로 하며, 지원 방법 및 제출 서류를 준수하지 않을 경우 심사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