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 모습
박물관 모습

 

문화예술의 진도에서 시낭송 문화 운동을 하고 있는 '시에그린 한국시화박물관'이 제2회 진도사랑 시에그린 전국 시낭송 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는 시낭송 문화의 저변 확대를 목표로, 전국에서 역량 있는 시낭송가를 발굴하고, 시낭송을 통해 문학의 꽃을 피우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대한민국 일반 남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각 전국 시낭송대회 대상 수상자도 참가 가능하다. 참가 신청기간은 2023년 6월 19일부터 7월 19일 오후 12시까지로, 본 대회에서는 자유시 1편을 낭송한다. 자작시 및 외국시는 제외된다.

참가 신청은 '시에그린 한국시화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낭송 녹음파일과 시 원문을 함께 메일(seaegreen@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예선심사는 2023년 7월 20일에 진행되며, 30명 내외를 선발한다. 예선 통과자에게는 7월 21일까지 개별 통보되며, 카페에도 공지된다.

본선 대회는 2023년 7월 29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도군 임회면 죽림길 97 시에그린 한국시화박물관에서 개최되며, 시상식은 당일 오후 6시부터 6시 30분까지 진행된다. 본선에 출전하는 시는 참가 신청 시의 시를 변경할 수 없으며, 낭송 시간은 3분 30초 이내로 제한된다.

본 대회의 시상 내용은 다음과 같다. 대상은 상장과 상금 100만원, 금상은 상장과 상금 50만원, 은상은 상장과 각 20만원, 동상은 상장과 상금 각 10만원, 장려상은 상장과 진도 특산품이 각각 지급된다. 특별상으로는 상장과 진도 특산품이 지급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박물관협회가 주최하며, 시에그린 한국시화박물관과 한국문화예술진흥협회 진도지부가 주관한다. 또한, 진도군청, 진도군의회, 여귀산 미술관, 열린시학회, 한국시조학회, 진도한춤보존회, 진도수석박물관 등이 후원한다.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