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퍼 언론사가 운영하는 문예창작아카데미학원(펜포인트)가 여러 중학교와 함께 문예창작과 관련한 진로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4월 28일 미성중학교를 시작으로 5월 22일 당공중학교, 그리고 6월 27일 남서울 중학교와 함께 행사가 열렸다.

이번 강의는 뉴스페이퍼 박민호 기자가 진행했다. 박 기자는 2018년 웹소설로 데뷔하여, 상상산업 청년마당 멘토, SBS 아카데미 웹소설클래스 강사,전국 고교생 웹소설 공모전 심사위원 등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뉴스페이퍼는 문학전문언론사로서, 2015년 창간 이후 문학저널로 그 역활을 하고 있다.

 

이날 강의에서는 웹소설의 특징, 재미있는 스토리 구성 요소, 캐릭터와 플롯의 구성 요소, 악역 캐스팅의 이유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했다. 또한, 드라마의 여자 주인공, 남자 주인공의 고백, 드라마의 목표 결말 등에 대한 세부적인 주제도 다루었다.

강의에서 박 기자는 작가들의 수익, 웹소설의 서사 구조 플롯, 전자책 시장과 웹소설 시장의 성장, 판권의 개념, 네이버 시리즈 연재, 서인세, 매절 계약의 문제점 등에 대해서도 집중적으로 다뤘다. 마지막으로 미디어의 개념과 광고 산업의 발전에 대해 설명했다.

이번 강의를 통해 학생들은 문예창작과 관련한 다양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해 자신의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뉴스페이퍼는 이후에도 다수의 학교와 진로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