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대구 수성구에 위치한 시인보호구역에서 한국문화예술관광진흥원(원장 정훈교) 주최로 청년여행작가 양성 프로그램 '여행스케치 청연' 제3기 졸업식이 개최되었다. 이는 국내 최초로 민관이 협력하여 추진한 청년 여행 작가 캠퍼스로, 대구광역시, 대구광역시관광협회, 그리고 시인보호구역이 함께 지역 관광의 활성화와 미래의 관광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목표를 가지고 진행되었다.

이번 졸업식은 2021년 제1기를 시작으로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은 '여행스케치 청연'의 교육과정을 마무리 지으며 진행되었다.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총 12차례에 걸친 강좌는 여행작가와의 만남, 지역문화예술 및 관광 이해, 영상 및 사진의 이해, 여행 글쓰기 기술, 여행도서 출간 노하우, 출판원고 첨삭지도, 현장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청년여행작가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

특히 올해는 세계테마기행 여행큐레이터인 변종모 작가와 인플루언서 여행작가 안시내가 강사진으로 참여, 141일 동안 인도, 모로코, 스페인, 프랑스, 이탈리아, 이집트, 태국, 말레이시아 등을 여행하며 쌓은 생생한 경험을 공유했다.

졸업생들은 팀별 여행 에세이와 개인 여행 에세이, 그리고 현장 탐방 에세이를 통합해 '여행스케치 청연'이라는 책을 출간, 이날 졸업식에서는 작품 낭독북 콘서트와 캘리그라피 전시회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이날 졸업식에는 주호영 국회의원, 이인선 국회의원, 김대권 수성구청장, 김지만 대구시의원, 김태우 대구시의원, 김경민 수성구의회 부의장 등이 참석해 축하와 축전을 전하며 새롭게 출발하는 청년 여행작가들에게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한국문화예술관광진흥원은 지역문화예술관광의 성장과 지역문화콘텐츠 기반의 관광 산업적 토대 마련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창작, 전시, 공연 등 창조적 예술 활동과 생활예술을 통해 지역 사회의 관광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그 수익금을 창작활동에 재투자하여 선순환적 관광 산업 구조를 구축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