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우 저자의 새로운 책 '음악은 어떻게 우리의 감정을 자극하는가'가 최근 출간되었다. 이 책은 음악과 심리학의 만남을 통해 우리의 감정을 이해하고, 음악이 감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한다.

박진우 저자는 다양한 음악 장르에서 선정한 33곡의 노래를 심리학적으로 분석하여, 음악이 우리의 마음과 감정을 어떻게 움직이는지를 조명한다. 이 책은 음악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를 돕고자 하는 독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자는 성균관대학교에서 산업심리학을 공부하고 아주대학교에서 산업 및 조직심리학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코오롱인재개발센터, SK네트웍스, 한국정보화진흥원(현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에서 근무하며 심리학 연구 성과를 실제 현장에 적용하는 방법을 모색했다.

이 책은 음악을 사랑하고, 음악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싶은 모든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책은 3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부에서는 사랑, 우정, 슬픔, 행복 등 다양한 감정을 경험하는 과정에서 음악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를 탐구한다.

이 책을 통해 읽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듣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독특한 경험을 기대할 수 있다. 각 장마다 노래를 찾아 들을 수 있는 QR 코드가 제공되어, 독자들이 읽는 것과 동시에 음악을 들으며 감정을 체험할 수 있게 한다.

이 책은 음악과 심리학이 만나 탄생한 독특한 심리학자의 시각을 담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음악이 우리의 감정과 마음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