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펙셀, 본 사건과 직접적 연관이 없는 사진
사진= 펙셀, 본 사건과 직접적 연관이 없는 사진

 

인터넷 서점 알라딘과 두 대형 입시학원을 해킹한 뒤 전자책과 온라인 강의 동영상을 무단으로 탈취한 고등학생 A(16) 군이 21일 경찰에 붙잡혔다. A 군은 해킹을 통해 총 215만 권의 전자책과 700개의 강의 동영상을 빼내, 이를 기준으로 약 203억 원에 달하는 피해를 야기했다.

경찰청 사이버수사국에 따르면, A 군은 지난 5월 알라딘의 서버를 해킹하여 72만 권의 전자책에 접근했다. 그 중 5,000권을 텔레그램을 통해 실제로 유포하며, 피해 업체에 "비트코인 100개를 지급하지 않으면 나머지 전자책을 모두 유포하겠다"며 협박하였다. 알라딘 측은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A 군과 협상을 시작하였고, 총 2억 9000만 원 상당의 비트코인 8개를 세 번에 걸쳐 지급하기로 합의했다.

A 군은 해킹 활동으로 인해 직접 검거될 우려가 있어, 텔레그램에서 알게 된 B(29) 씨와 C(25) 씨에게 현금 및 비트코인 거래 지시를 내렸다. C 씨가 서울의 한 지하철역에서 현금을 받아 B 씨에게 전달하였고, 이후 B 씨는 해당 금액의 일부를 비트코인으로 변환하여 A 군에게 제공하였다.

경찰은 피해 업체들의 신고를 받아 CCTV와 코인 거래 계좌를 통해 A 군과 그의 일당을 추적, 7월부터 순차적으로 검거하였다. A 군은 현재 고등학생이지만, 그의 범행의 중대성 및 재범 위험성을 고려하여 19일에 구속되었다. B 씨와 C 씨 역시 법에 따라 처벌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