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판매ㆍ생산법인 방문 “위기 상황 선제 대응책 마련하라”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이 현대ㆍ기아차 주력 시장인 미국을 방문, 위기 돌파를 위한 현장경영에 나섰다.  

정 회장은 20일 미국행 비행기에 올라 LA에 위치한 현대차 미국 판매법인의 업무보고를 받고 판매 전략을 점검한 뒤 현대차 앨라배마공장과 기아차 조지아공장에서 생산되는 차량의 품질을 확인할 계획이다.

정 회장의 이번 방문은 유럽발 경제위기 영향으로 전 세계 자동차 시장이 침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현대ㆍ기아차의 글로벌 최대 시장인 미국 상황을 집중 점검하고 이에 따른 대응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것이다.

정 회장은 미국 현지 직원들에게 그 동안 최선의 노력으로 위기상황에 철저히 대응함으로써 미국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는 것에 대해 치하하는 한편, 앞으로 위기 상황에 대해서도 선제적으로 적극 대응하고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과감한 마케팅을 펼칠 것을 주문키로 했다.

특히 정 회장은 지난해 동일본 지진사태 등의 영향으로 미국시장에서 판매 하락세를 면치 못했던 일본 업체들이 올 들어 본격적인 물량공세를 퍼부으면서 현대ㆍ기아차를 위협하고 있는 상황에 대해 집중 논의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정 회장은 경쟁업체들의 물량공세나 할인공세에 연연해하지 말고 지금까지 현대ㆍ기아차가 지속해온 ‘제값 받기’ 정책을 통한 경영 내실화 강화를 주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정 회장은 현대ㆍ기아차의 생산법인인 앨라배마공장과 조지아공장을 방문해 현지 공장에서 생산 차량들의 품질을 직접 점검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달부터 기아차 조지아공장에서 생산하기 시작한 신형 싼타페의 초기 품질을 점검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정 회장은 지난해 9월에 이어 올해 3월 세계 경기침체의 진원지인 유럽을 방문해 판매와 생산법인의 현안을 점검하며 위기 상황을 극복할 돌파구를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지난 6월에는 기아차 중국 3공장 기공식에 참석한 뒤 산둥성에 위치한 현대파워텍과 현대위아 중국공장을 방문해 품질을 점검하는 등 현장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용선 기자 brave11@thescoop.co.kr|@itvfm.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