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라벌예술대는 독립운동가이자 교육자인 김세종 씨에 의해 설립 이후 중앙대학교와 합병이 된다.
70년의 시간동안 많은 문인을 배출해왔다.

이 영상은 1953년부터 2023년까지 서라벌예술학교와 중앙대학교 문예창작학과의 70년 역사를 다룬다.

서라벌예술학교 설립 (1953년): 독립운동가이자 교육자인 김세종 씨에 의해 설립된 이 학교는 문예창작, 드라마, 음악과 같은 문화예술 전공을 제공했습니다.

주요 인물 및 사건: 유치진 극작가, 서정규 등과 같은 영향력 있는 인물들과 1954년 화암동 학교 건물 화재, 1955년 새 학교 부지 설립 등의 사건들을 다룹니다.

확장 및 이름 변경: 서라벌예술학교는 나중에 서불예술대학으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재정적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확장되었으며, 1972년에 새로운 위치로 이전하고 1974년에 다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문화 산업의 성장: 방송 작가, 웹툰 편집자, 한류 콘텐츠 전문가와 같은 직업을 포함한 한국 문화 산업의 확장을 강조합니다.

학문적 발전: 석사 및 박사 과정의 설립을 다루며, 이는 학과의 명성에 기여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교수 및 전문가를 배출했습니다.

개인적 서사: 1983년 무진청학교 졸업생인 박찬호 씨는 LG에서 근무하고 2000년에 자신의 회사를 설립한 경험과 문학 및 문화 장면에 대한 개인적인 경험과 성찰을 공유합니다.

AI 시대의 학문 미래: AI 및 디지털 콘텐츠 맥락에서 문학과 학문의 지속적인 관련성과 변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