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의 배경과 주제
「범도」는 홍범도 장군과 그와 함께한 인물들의 삶을 다룬다. 방 작가는 이 소설을 통해 역사적 인물들의 인간적인 면모와 그들이 겪은 갈등과 사랑, 연대의 이야기를 말한다. 방 작가는 “이 소설은 그들이 어떻게 후회 없는 삶을 살았는지, 그리고 그들이 사랑하고 지켜야 했던 것들에 대해 다룹니다”라고 말했다.

홍범도 장군 캐릭터의 중요성
홍범도 장군은 이 소설의 핵심 인물이다. 방 작가는 홍범도를 주인공으로 설정하려 했으나, 그가 다른 이들에게 주인공의 자리를 양보하는 인물로 그려지면서 중심 인물로서의 위치를 유지하기 어려웠다고 밝혔다. 방 작가는 홍범도의 강한 리더십과 인간적인 면모에 대해 강조하며, 그를 통해 역사 속 인물들의 다층적인 성격을 탐구하고자 했다.

작가의 창작 과정과 도전
방 작가는 「범도」를 창작하는 과정에서 인물들을 진정성 있고 열정적인 인간으로 묘사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그는 클리셰나 스테레오타입을 피하고, 인물들의 감정과 심리를 세밀하게 그리는 데 중점을 두었다. 방 작가는 이 소설을 통해 역사적 사건들과 인물들의 개인적인 경험을 연결했다.

방현석 작가의 「범도」는 역사와 인간성을 깊이 있게 탐구해 독자에게 강한 인상을 남긴다. 「범도」는 단순한 역사적 서술을 넘어 인물들의 내면적 갈등과 사랑 그리고 그들의 삶의 의미를 탐색하는 여정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