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6~15일까지 제주도서 열려… 총 1만여명 참가 예상

현대·기아차가 세계 최고 권위의 국제 환경회의인 ‘2012 세계자연보전총회’에 공식 차량을 지원한다. 현대·기아자동차(회장 정몽구)는 29일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차량 전달식을 갖고 다음달 6일부터 15일까지 제주도에서 개최되는 ‘2012 세계자연보전총회’에 의전용 차량 및 전기버스 등 42대의 공식 행사차량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2012 세계자연보전총회’ 조직위원회 김종천 사무처장과 현대차 박광식 전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차량 전달식에서 현대·기아차는 에쿠스, K9, 쏘나타 하이브리드, K5 하이브리드 등 4개 차종 각 10대씩과 전기버스 ‘일렉시티(Elec-City)’ 2대를 포함해 총 42대의 차량을 조직위에 전달했다.

‘세계자연보전총회(WCC, World Conservation Congress)’는 생물다양성, 기후변화, 생태계 관리 등 지구 환경문제를 논의하고 그 해결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세계자연보전연맹(IUCN)이 4년마다 개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환경회의로, 올해 제주도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180여개국, 총 1만여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지구촌의 환경문제를 논의하는 의미 있는 자리에 공식 차량 협찬사로 함께 하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전세계 주요 인사들에게 현대·기아차의 높은 품질과 친환경성을 널리 알리고, 나아가 한국 자동차 산업의 브랜드 가치를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박정훈 기자 ted@thescoop.co.kr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