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어버린 머리를 구해줄 9가지 방법

 

글로벌 포털사이트 ‘야후’가 최근 10대 영국 소년 닉 댈로이시오가 만든 애플리케이션(앱) ‘섬리’를 수백억원에 구입해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섬리는 뉴스를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스마트 기기의 화면에 모두 들어갈 수 있도록 축약한 앱이다.

섬리를 이용하면 뉴스를 읽기 위해 따로 스크롤을 하지 않아도 된다. 댈로이시오는 영국 일간신문 이브닝스탠더드와 갖은 인터뷰에서 “단지 취미로 시작했을 뿐인데 (야후에 매각돼) 돈을 벌 수 있게 돼 꿈만 같다”고 말했다. 섬리는 현대를 관통하는 콘셉트를 잘 보여주는 사례다.

현대는 아이디어가 경쟁력과 돈으로 이어지는 시대다. 누가 더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내놓느냐에 따라 업무의 성패가 갈리고 능력을 인정받는다. 그러나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생각해내는 건 쉬운 일이 아니다. 부단한 노력과 머리를 쥐어짜는 인고의 시간이 필요하다.

이 책은 9개의 키워드를 통해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내놓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똑같은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해법도 제시한다. 저자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야 하는 카피라이터로 일한 경험을 쉽게 전달하고 있다. 카피라이터 특유의 톡톡 튀는 역발상과 독특한 시각을 읽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고정관념으로 딱딱하게 굳어버린 머리를 기발한 생각이 넘치는 ‘아이디어 뱅크’로 만들기를 원하는 사람에게 권할 만하다.

 

「탁월한 성과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김준성 저 | 김앤김북스

글로벌 경기침체로 경제의 역동성이 크게 떨어졌다. 저성장 시대를 벗어나지 못하는 지금 그 어느 때 보다 성과창출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저자는 “조직에서 일하는 리더와 직원들이 성과창출의 고수가 돼야 한다”며 6가지 성과창출 방법을 제시한다. 성과 창출 방식의 재창조를 통해 차별화된 성과고수가 될 수 있는 길을 제시한다.



「아버지의 이름으로」
김종기 저 | 은행나무

학교폭력으로 사랑하는 아들을 잃어버린 아버지의 이야기다. 저자는 상상할 수 없는 이유로 폭력에 노출돼야만 했던 아들의 이야기와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자신의 노력을 전한다. 청소년폭력예방재단 설립 이후 지금까지 있었던 에피소드를 소개함으로써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생활건강 사용설명서」
류영창 저 | 황금물고기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 것이라는 말이 있다. 웰빙 문화의 유행과 고령화 시대 진입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이 책은 일반인이 알아야 할 건강상식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쉽게 접하는 약물부터 비만문제와 좋은 호흡법•운동법까지 다양한 사례를 통해 건강 관련 문제를 제기하고 대안을 제시한다.

 

저작권자 © 더스쿠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